“장애인식개선 교육자료, 어디서 찾을까?”...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조아유UCC'서비스 시작

2007-07-11 17:57
서울--(뉴스와이어)--장애인식 개선, 조아유가 좋아요 http://www.JoaU.or.kr

전문 장애인식개선 UCC(User Created Content)사이트가 등장했다. 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김명순 삐에따스 수녀)에서는 사진과 동영상 UCC를 감상하며 장애에 대한 잘못된 인식들을 개선하는 ‘조아유UCC'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조아유UCC는 웹(www.joau.or.kr)을 통해 서비스되며 서울시가 장애인식 개선을 위해 지원하고 있다.

조아유UCC 서비스로 인해 ▲ 산재된 장애 관련 인식개선 자료들을 모으고 ▲ 체계적으로 정리함에 따라 일선 교육기관 및 사회복지 관련 기관 담당자들의 자료 활용은 매우 편리해질 전망이다.

이 사이트를 통해 비장애인들은 장애를 보다 쉽게 이해하고 그동안 가졌던 부정적인 인식들이 줄어들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장애인들도 무료 회원가입을 통해 자신의 끼와 재능을 발휘해 볼 수도 있으며 장애인식개선을 위해 제작된 동영상이나 사진들을 마우스 클릭 몇 번만으로 업로드하고 게시하여 방문객들과 공유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가능성을 갖고 있다.

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기획부 신철민 팀장은 “장애인과 비장애인 서로가 이해하고 교류할 수 있는 장으로서 조아유가 발전해 나가길 기대한다. 부족한 부분들이 조금 있지만, 이용자 편의를 극대화하는 쪽으로 꾸준히 개선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시립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개요
시립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은 1982년 서울특별시가 설립한 국내 첫 장애인종합복지관으로서 푸르메재단이 운영하는 지역사회 장애인재활기관이다. '보통의 삶(Ordinary Life)을 실현하는 복지관'이라는 미션을 바탕으로 장애인의 보통의 삶을 지원하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rehab.or.kr

연락처

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기획부 윤성덕, 신철민 팀장 02-440-574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