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V, 특집대담 ‘대한민국 부동산 40년’ 방송

서울--(뉴스와이어)--'참여정부 부동산정책 객관적 평가 기대'

한국정책방송KTV(원장·윤형식)은 참여정부의 부동산정책을 객관적으로 들여다볼 수 있는 특집대담 프로그램 ‘대한민국 부동산 40년’을 7월 12일(목) 밤 10시에 방송한다.

1967년 ‘부동산투기억제에 관한 특별조치법(11.29)’부터 2007년 ‘부동산시장 안정을 위한 제도 개편방안(1.11)’ 정책에 이르기까지 우리나라 부동산 정책 40년 역사를 돌아보고 주택시장의 미래를 전망하는 자리이다.

시사평론가인 김방희(생활경제연구소장)씨의 사회로 진행되는 이 프로그램은 건설교통부 이춘희 차관과 대한주택공사 주택도시연구원 박헌주 원장, 최근 발간한 ‘대한민국 부동산 40년’ 책의 대표 저자인 국정브리핑 김호섭 기자가 출연한다.

방송에 앞서 7월11일(수) 가진 프로그램 녹화에서 참여정부 부동산 정책의 탄생 과정을 함께한 이춘희 차관은 “참여정부의 부동산 정책은 ‘주택거래시장 투명화’와 소득계층별 주거복지정책 일환으로 정부의 국민임대주택 장기 보급을 통한 ‘주거복지 정책의 진일보’를 높이 평가”했으며, 박헌주 원장은 “‘실거래가 신고제 과표 현실화’를 가장 큰 성과“로 꼽았다.

한편 이날 특집대담에 자리한 출연자들은 “부동산 정책의 성공을 위해서는 정책의 ‘일관성’과 정책을 지키려는 ‘국민들의 의식’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한 목소리를 냈다.

한국정책방송KTV 개요
한국정책방송KTV는 정책정보 전문채널로서 국정전반에 대한 정보를 생행하게 전달하고 있으며, 특화된 정책 및 공공정보 프로그램을 케이블, 위성(151), 인터넷(www.ktv.go.kr) 등 3개 매체로 1일 20시간(06-02시) 동시 방영하고 있습니다. 특히 KTV는 경제부총리와 외교통상부장관 등 정부부처 장,차관 등 정례브리핑을 생중계함으로써 정부정책의 신속하고 정확한 전달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ktv.go.kr

연락처

한국정책방송KTV 기획편성팀 박영진 02-3450-218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