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신용정보, 적격 외부신용평가기관으로 최종 지정
금번 ECAI 최종 지정효력은 2008년 1월 1일부터 발생하며, 지정대상범위는 회사채, CP(기업어음), ABS 및 차주이다. 바젤 II 도입으로 은행들은 최종 지정된 적격 외부신용평가기관이 부여한 신용등급에 따라 보유자산에 대한 위험가중자산을 산출할 수 있게 된다.
적격 외부신용평가기관 지정의 주요 기준으로는 객관성, 독립성, 일관성, 투명성, 신뢰성이 있다. 예비지정시 금감원은 ECAI로 지정 받은 신용평가사는 국제 신용평가기관들의 기준에 부합하는 신뢰성 및 전문성을 갖춘 기관으로 발전할 계기가 될 것임을 전망한 바 있다.
금번 ECAI로 최종 지정된 신용평가사 중 국내 자본으로 순수하게 구성된 신용평가사는 한국신용정보가 유일하다.
나이스홀딩스 개요
NICE그룹은 1986년 설립 이후 국내 금융 인프라와 데이터 산업을 선도해 온 대표적 정보·인프라 전문 기업집단이다. 개인·기업 신용데이터, 결제 및 상거래 데이터 등 광범위하고 신뢰도 높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금융·유통·공공 등 다양한 산업에 필수적인 비즈니스 인프라를 제공하며 국내 데이터 생태계 발전을 이끌고 있다.
특히, NICE평가정보, NICE지니데이타, NICE정보통신 등 주요 계열사를 중심으로 데이터 애널리스트 전문가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기업 성장을 지원하는 정확한 데이터 인사이트와 실질적인 비즈니스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nice.co.kr
연락처
한국신용정보 업무지원실 문경연 대리 02-2122-4442 011-307-3660 이메일 보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