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 국제 청소년 병영체험 교류 진행

서울--(뉴스와이어)--한국청소년연맹(www.koya.or.kr)은 회원국 간 상호 청소년 병영체험교류를 통한 세계평화와 평화통일 기반조성을 위해 "2007 IACE(International Army Cadet Exchange)" 를 7월 14일 부터 28일 까지 14박 15일간 서울, 경기, 충남, 전북 일원에서 진행한다.

5개국 17명이 참가하는 IACE는 세계협회의 주최로 진행되며, 세계 각국 청소년들의 네트워크 강화를 통해 국가별 고유의 병영 · 문화 · 사회를 두루 체험할 수 있는 소중한 교류행사이다.

미국, 캐나다, 네덜란드, 오스트리아, 독일 청소년들은 만남의 시간을 통해 서로의 우의를 다진다. 주요 3대 활동은 해병대 캠프 및 견학, 서바이벌게임으로 진행되는 병영체험활동, 태권도 시범공연, 팀웍훈련을 받는 리더십 및 스포츠체험활동, 전통한지체험, 전주비빔밥체험을 손수 경험하는 사회문화체험활동 이며 이를 통해 각국의 청소년들은 한국에서 국제적 이해와 친선을 도모한다.

특히 한국에서도 쉽사리 도전하기 힘든 한국의 대표적 지옥훈련코스라 할 수 있는 해병대체험캠프는 제식훈련, 산악훈련, 정신훈련, 담력훈련에서 부터 기상, 구보, 점호, 막사생활 까지 한국 병영문화를 체험하게 된다. 한국군이 된 푸른 눈 청소년들의 좌충우돌 병영생활이 다양한 모습으로 연출될 것이다.

* IACE 란?
▲ IACE는 International Army Cadet Exchange의 약자로 세계 평화와 안정을 위한 세계 군관련 정부기관과 단체들간의 비공식모임에서 시작되어, 세계 각국 청소년들의 네트웍 강화를 통한 세계평화를 유지하기 위해 국가간 병영체험 교류를 정례화 하기로 한 협회

▲ 주요회원국 : 미국, 영국, 캐나다, 스웨덴, 네덜란드, 독일, 이탈리아, 오스트리아, 덴마크, 핀란드, 호주, 한국 등 15개국

▲ 회원단체성격 : 국방부, 육군본부, 해병대 등 군 관련 정부기관 및 관련 청소년단체 등으로 구성이 되어있는 국제적으로 공신력 있는 모임임
※ 한국청소년연맹은 세계 11번째 정식 회원 가입국(아시아 최초)

한국청소년연맹 개요
한국청소년연맹(아람단·누리단·한별단·한울회)은 학교 교육과 상호 보완을 통한 건전한 미래 세대를 육성하기 위해 1981년 설립돼 ‘한국청소년연맹육성에관한법률(1981년 4월 13일 법률 제3434호)’에 의해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에서 지원을 받으며, 학교를 기반으로 활동하고 있는 우리 고유의 청소년 단체다. 현재는 전국 17개 시도, 8000여 개 학교에서 29만여 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전국 22개의 청소년 수련시설을 운영하는 등 대한민국 최고의 청소년 사회교육 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청소년단체 활동뿐만 아니라 각종 사회공헌 활동 및 다양한 청소년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ya.or.kr

연락처

한국청소년연맹 홍보담당 나미화 과장(02-842-5252, 011-393-8616)과 허 정 담당(02-841-9291, 016-710-1292)

이 보도자료는 한국청소년연맹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