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 ‘배우며 사랑하며 감사하는 방학 캠프’ 운영

뉴스 제공
GS칼텍스
2007-07-18 10:57
서울--(뉴스와이어)--GS칼텍스(대표 : 허동수 회장)가 올 여름방학 동안 우수 주유소 파트너 자녀들과 회사 임직원 자녀들이 에너지산업에 대해 배우고, 공동체 생활 및 사회봉사를 통해 나눔을 실천하며, 각자의 꿈과 미래를 설계해보는 과정을 통해 부모님에 대한 고마움과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하는 캠프를 마련하여 운영한다.

'베스트 파트너 자녀 에너지 리더 캠프'.

우수 주유소 파트너 중학생 자녀 약 130명을 대상으로 7월 25일부터 8월 9일까지 수도권/강원지역, 영남/제주지역, 충청/호남지역 등 3개 권역별로 나누어 각각 2박3일간 일정으로 진행되는 이 프로그램은 ‘07년 우수 파트너 차별화 케어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마련되었다.

이 프로그램은 2006년 업계 최초로 운영하여 좋은 평가를 받았던 ‘어린이 경제캠프’를 한 단계 발전시킨 것으로 보드게임으로 배우는 에너지와 경제, 공장 견학, 래프팅을 통한 모험심 배양과 역경 극복, 아름다운 나눔-봉사활동, 나의 꿈과 미래 설계 등 차별화되고 재미있는 체험교육의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사회봉사 활동은 GS칼텍스가 그 동안 지속적으로 추진해 오고 있는 지역사회 공헌활동과 연계하여 진행되며, 참가학생이 여수시 소재 복지시설의 장애우 목욕 및 급식 봉사를 체험함으로써 더불어 사는 따뜻한 사회를 직접 느낄 수 있게 된다.

GS칼텍스 김광수 전무는 “우수 파트너의 자녀들이 국내 최고의 에너지시설 견학을 통해 부모의 직업 및 에너지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프로그램 진행 과정에서 봉사정신, 리더십 및 모험심을 키우며, 청소년으로서 각자 미래의 꿈을 설계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엄마, 아빠 사랑해요’ 프로그램.

구성원 자녀들에게 미래의 꿈을 갖게 하고, 향후 이들이 글로벌리더가 될 수 있도록 자부심을 심어주는 ‘엄마, 아빠 사랑해요’ 프로그램은 일과 가정의 균형이 얼마나 잘 실천되고 있는가를 보여주는 GS칼텍스만의 독특한 프로그램이다.

매년 중학교 1학년 자녀 60여명을 초청하여, 8월 중 두 차례에 걸쳐 각각 2박3일간 실시되는 이 행사는 Global, Vision, Family의 세 가지 주제 아래 대학생 멘토의 조언과 함께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본사 및 여수공장 견학, 영어마을 체험을 통한 원어민과의 대화, 문화소양을 위한 공연 관람 및 참여, 조별로 나누어 실시되는 서울 소재 대학 방문, 부모님과 함께 하는 발표회 등을 체험하게 된다.

계전1팀의 김재오 계장은 “딸아이가 참가하게 되어 기쁘다. 회사에 이런 프로그램이 있어 더욱 더 감사하고, 아이가 아빠의 회사에 감사함과 자부심을 느끼고, 많은 것을 보고 배울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GS칼텍스 개요
GS칼텍스는 국내 최초 민간 정유회사로 출범하여 정유, 석유화학, 윤활 등을 전세계 20여개국에 수출하고 있는 국내 최고 에너지 전문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gscaltex.co.kr

연락처

GS칼텍스 홍보팀 조교식 차장 02-2005-65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