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은퇴자협회 성명-공무원들의 자기 밥그릇 챙기기, 속도 무제한

뉴스 제공
대한은퇴자협회
2007-07-18 12:48
서울--(뉴스와이어)--공무원들의 자기 밥그릇 챙기기가 점입가경이다.

공무원 노조가 내놓은 362개 요구사항은 그야말로 놀라운 수준이다.
퇴직 예정자들에게 위로 해외여행 비용을 500만원씩 내 놓으라! 전세주택 자금을 무이자로 빌려 달라!공무원 연금 절대 개혁해선 안 된다! Public servant 가 아닌 Public King의 메시지다.

해외골프연수로 문제가 됐던 것이 불과 며칠 전이고, 국민연금개혁으로 일반국민의 연금 수급율이 40%로 떨어진 것도 그들에게 강 건너 불구경 일뿐이다.

이미 거덜이나 올해만도 약 1조원 가까운 국민 혈세가 투입되는 공무원연금관리공단이 해외휴양지 및 거주시설의 후보지를 필리핀으로 이미 정하고 1000억원 가까운 예산을 투입한다고 한다.

한편에선 노령화로 인한 농촌 공동화를 막기 위한 ‘은퇴자 전원마을’을 정책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상황에서 부처만 다르면 딴 나라 이야기다.

대기업수준에 맞추라고 요구하던 것이 엊그제인데, 이젠 소위 ‘신이 내린 기업’이라는 공기업 수준 처우운운하며 억지를 쓰는 것은 해도 해도 너무한다.

공무원이라면 그들이 가져야 할 윤리와 책임이 있다. 주권자인 국민의 공무행위의 위임을 받은 사람들로 국민전체에 봉사하고 국민에게 책임을 지는 것을 본질로 하며 결코 국민이 없이는 존재 이유가 없는 직책이다.

그러기에 우리는 자기 밥그릇만 먼저 챙기는 집단 이기주의자들이 아닌 국민과 아픔을 같이하는 모범이 되는 공무원들의 책임 있는 자세를 요구하는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karpkr.org

연락처

KARP(은퇴자협회) 02-456-03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