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 ‘재정성과 평가’ 정부부처 1위 달성

대전--(뉴스와이어)--산림청(청장 서승진)이 국무조정실에서 주관한 2006년 재정성과평가에서 최우수기관(21개 청단위 정부기관 중 1위)으로 선정되었다.

지난 6월에 발표된 국가균형발전영향평가에 이어 재정성과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됨으로써, 산림청은 예산집행 관련 모든 정부업무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게 되었다.

재정성과 평가는 기획예산처에서 중앙행정기관을 대상으로 “재정사업 추진실적”, “재정운용 실적” 등을 측정한 것이다. 따라서, 재정성과 평가에서 1위를 하였다는 것은 예산을 가장 효율적으로 집행한 정부기관으로 선정되었다는 것을 나타내는 것이다.

그간 산림청은 “건강한 숲, 풍요로운 산, 행복한 국민”을 실현하기 위하여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으며, 예산 측면에서도 1997년도에 5천억원 수준이던 것을 2007년도에는 1조 2천억원 규모로 증액하여 산림분야 예산 1조원 시대를 열었으며, 이번 평가를 통하여 예산규모의 양적인 측면 뿐만 아니라 예산집행의 질적인 측면에서도 획기적으로 발전하였음을 입증하였다.

산림청 개요
1967년에 설립된 농림축산식품부 산하의 외청이다. 산림의 보호 육성, 산림자원의 증식, 우량종묘 개발 및 보급, 산림사고 및 병충해 방지, 야생조수의 보호, 목재 수급의 조정, 해외산림자원 개발 및 임산물 수출입 등의 업무를 관할한다. 조직은 청장, 차장과 임업정책국, 국유림관리국, 사유림지원국, 기획관리관으로 구성되어 있다. 소속기관으로는 임업연구원, 국립수목원, 산림항공관리소와 5개 지방산림관리청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forest.go.kr

연락처

산림청 재정기획팀 박도환 사무관 042-481-40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