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24일 SBA 컨벤션센터에서 ‘중국 투자 및 교역환경 변화와 우리 기업의 대응방안’ 주제로 세미나 개최

뉴스 제공
서울경제진흥원
2007-07-20 11:18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 중소벤처기업 전문 지원기관인 서울산업통상진흥원(SBA, 대표이사 심일보)은 2007년 10월 중순 중국 심천에서 개최되는 ‘심천 하이테크 엑스포’ 통상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유명 중국 전문가를 초청하여 ‘중국 투자 및 교역환경 변화와 우리기업의 대응방안’이라는 주제로 7월 24일 오후2시 SBA 컨벤션센터 중회의실에서 특별세미나를 개최한다.

중국은 거대한 내수시장, 값싼 노동력, 외자기업에 대한 다양한 우대정책 등을 바탕으로 세계 최대 외환보유국이자 전세계를 주름잡는 무역대국으로 부상하였으나, 최근 중국 정부의 고임금화 정책, 외자기업에 대한 조세 및 노동 우대정책 축소 등으로 말미암아 중국시장이 점차 변화하고 있는 추세이다. 하지만 중국은 WTO 가입에 따른 수입 관세장벽 인하, 내수시장 확대, 위안화 절상 등 거시경제의 변화와 2020년까지 7%대의 높은 경제성장 지속전망으로 인해 여전히 국내기업이 공략할 메리트가 있는 시장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이 세미나는 국내 정평이 나있는 중국 전문가와 SBA 북경무역관장을 통해 참석자들이 중국 내 투자와 교역환경의 변화를 진단하고 거시적인 관점에서는 물론, 풍부한 무역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중국 진출방안을 구체적으로 모색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세미나에는 중국 시장 진출에 관심 있는 기업인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SBA전시사업팀(02-2222-3784/6)으로 문의하면 된다.

< 세미나 개최 요지 >

0 장소 : SBA 컨벤션센터 중회의실
0 일시 : 2007년 7월 24일 오후 2시-
0 주제 : ‘중국 투자 및 교역환경 변화와 우리기업의 대응방안’
0 초청 강사 : 한우덕(한국경제신문 국제부 기자-차장-
- 경제학박사(중국경제 전공), 칼럼니스트
- 1999년 이후 7년 간 중국(베이징, 상하이) 특파원
- 주요 저서
·‘중국의 13억 경제학’, 한국경제,
·‘뉴 차이나 그들의 속도로 가라’, 한국경제 등 다수


서울경제진흥원 개요
서울경제진흥원은 서울특별시 중소기업에 대한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지원 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의 경영 여건 개선과 경쟁력 강화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중소기업 진흥에 관한 법률 동법 시행령 및 서울경제진흥원 설립운영조례에 따라 설립됐다. 서울경제진흥원은 좋은 일자리 창출과 중소기업 성장에 기여하는 중추 기관으로 서울 경제와 함께 20년간 꾸준히 성장해왔다. SBA가 추진하는 중소기업과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그리고 산업 활성화 프로그램의 핵심 목표는 지속 가능한 좋은 일자리를 만드는 것이다.

웹사이트: http://sba.seoul.kr

연락처

서울산업통상진흥원 전시사업팀 김한주 02-2222-37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