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털, 사랑의 결식자 돕기 앞장선다
이런 가운데, 주요 포털들이 결식자를 돕기 위한 다양한 공익 활동을 지원하고 있어, 이 같은 활동에 대한 네티즌들의 호응도 높아지고 있다.
◆ 코리아닷컴
코리아닷컴(대표 손주원, www.korea.com)은 한국노인복지회(이사장 조기동, www.helpage.or.kr)와 함께 결식노인 돕기 캠페인을 지원한다.
코리아닷컴은 컨버전스 커뮤니티 ‘이룸(e-room)’에 별도의 ‘결식노인돕기 캠페인 이룸’(http://eroom.korea.com/helpage)을 만들고 네티즌들의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결식노인돕기 캠페인 이룸’에는 도움이 필요한 무의탁 노인 소식과 후원하기, 결연후원, 기업협찬, 자원봉사 등 다양한 캠페인 참여 방법이 소개돼있다.
특히, 후원자들과 자원봉사자들이 결식노인을 도우면서 겪은 가슴 아픈 사연이나 보람된 일에 대한 에피소드도 별도의 코너를 마련해 게시하고 있어, 네티즌들의 공감을 얻고 있다.
◆ 야후코리아
야후코리아(대표 이승일, www.yahoo.co.kr)는 유니세프한국위원회(대표 현승종, www.unicef.or.kr)의 기아와 영양실조로 고통 받는 전세계 어린이들을 위한 후원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이를 위해, 야후코리아는 어린이후원을 위한 별도 페이지 (http://kr.pr.yahoo.com/EVENT/2004unicef)를 개설하고 후원에 참여하고자 하는 네티즌들과 유니세프한국위원회를 연결시켜주고 있다.
◆ 엠파스
엠파스(대표 박석봉, www.empas.com)는 지난해 12월 24일, ‘제1회 엠파스클럽 콘서트’를 개최하고 결식아동, 소년소녀 가장들을 지원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 날 콘서트에는 인기그룹 ‘자전거 탄 풍경’ 등이 출연해 수익금을 결식아동과 소년소녀 가장 돕기에 쓰여졌다. 엠파스는 향후, 이 같은 자선 콘서트를 계속 확대할 방침이다.
※ 참고자료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이재웅, www.daum.net)과 벤처캐피털 KTB네트워크, 경매사이트 옥션 등 25개 벤처기업은 지난 2000년, 기금 출연을 통해 결식아동과 청소년돕기, 장애아 및 탈북 난민 지원 활동을 전개하는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 미래'를 설립했다.
연락처
서비스마케팅팀 홍보담당 전지영 과장 3488-8464
이 보도자료는 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