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적십자회비 집중모금 실시
금년도 적십자회비 목표액은 전년도보다 3% 많은 9억2천5백만원으로, 모금 기간동안 지역내 43만7천여 세대주와 사업주를 대상으로 납부용지를 발송하여 금융기관에 직접 납부토록 할 예정이다.
이번 모금은 세대주와 개인사업자, 법인, 기타 회원가입 희망자를 대상으로 모금이 실시되며, 모금액은 세대주의 경우 6천원, 개인사업자의 경우 2만원 이상이다.
또한 국민기초생활수급자와 20세 미만 및 70세이상 세대주, 장애인 세대주 등은 모금대상에서 제외된다.
시는 이에따라 자원봉사자를 비롯한 모금위원들이 적극적인 모금활동을 벌일 수 있도록 각종 회의나 안내방송 등을 통해 홍보활동을 펼칠 방침이라고 말하고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시민들이 납부한 적십자회비는 재해 이재민 및 저소득층 구호사업 등 뜻하지 않은 재난을 당한 이웃을 위해 쓰여지게 된다.
아울러, 염홍철 대전광역시장은 1월18일 오전10시 응접실에서 박건영 대한적 십자사 대전·충남지사 회장에게 적십자특별회비를 전달했다.
대전광역시청 개요
대전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염홍철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습니다. 대전시는 대전엑스포, 정부대전청사 유치, 유성 관광특구 지정, 대덕연구개발특구 지정, 현행 대전역 인근의 고속철도 주변 정비사업을 통해 끊임없이 발전해 왔습니다. 또한 버스준공영제와 전국이 부러워하는 복지만두레 시책으로 서민들에게 큰 혜택을 주고있으며, 대전지하철시대 개막, 100년만의 동서관통도로 개통, 각종 문화예술 인프라 확충 및 도심공원화 사업도 착실히 추진하고 있습니다. 염홍철 시장은 대전경제를 위해 서비스산업의 고도화, 의료웰빙산업 육성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대덕연구개발특구를 중심으로 고부가가치 미래 성장동력산업을 육성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metro.daejeon.kr
연락처
자치행정과 042-600-3216
-
2014년 6월 20일 11: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