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NI, 2007년 버추얼 인스트루먼트 기술 고객 솔루션 콘테스트 입상작 발표

2007-07-20 17:01
서울--(뉴스와이어)--한국내쇼날인스트루먼트(대표 김주엽)는 지난 5월 31일로 마감된 2007년 버추얼 인스트루먼트 기술 고객 솔루션 콘테스트에 대한 최종 심사 결과를 발표했다. 본 콘테스트는 NI의 제품을 활용하여 성공적인 솔루션을 구축한 사례를 공유하여 더 많은 고객에서 유용한 가이드를 제공하기 위한 취지로 매년 실시되고 있다. 올해에는 LG이노텍, 태평양, 현대중공업 등의 대기업을 비롯하여 한국가스공사,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 한국원자력연구원등 여러 연구기관에서의 활발한 참여가 눈에 띄었다.

어플리케이션의 기술적 난이도, 코드 난이도, 솔루션으로 인한 명확한 이점 제시 등을 기준으로 삼아 진행된 심사 결과, 올해의 1위는 한국가스공사의 홍성경박사에게 돌아갔다. 홍박사의 솔루션은 노출배관 모니터링 시스템은 노출된 배관의 24시간 안전을 확보하기 만들어진 안전 모니터링 시스템이다. 짧은 기간 동안이라도 시스템의 다운이나 오작동이 일어나면 시스템을 불신하게 되는 것은 물론 더 나아가서 사고가 발생했을 때 대처를 할 수 없는 무용지물이 되므로 시스템의 신뢰성이 다른 어떤 시스템보다 중요하다. 따라서 열악한 환경에서도 다운이 안 되는 신뢰성 높은 장비가 필요하고 이를 구성하는 소프트웨어의 신뢰성도 높아야 한다. 이런 측면에서 NI의 CompactRIO를 선택하였고 그 결과 매우 만족스러운 솔루션을 구축하였다. 홍박사는 다가오는 8월 초에 부상으로 마련된 NIWeek 2007 (미국 텍사스 오스틴에서 진행되는 대규모 기술 컨퍼런스)을 참관할 예정이다.

한편, 본 콘테스트 담당자는 “해를 거듭할수록 참여율이 높아질 뿐만 아니라 응모된 솔루션의 대다수가 점점 높은 기술 수준을 과시하고 있다”고 밝히며 접수된 사례들은 웹사이트 ni.com/korea/success와 마이랩뷰(www.mylv.net)를 통해 1차 공유되고, 우수 솔루션 사례집을 준비하여 희망자에 한해 배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특히 최근에는 동영상으로 제작된 고객 솔루션을 웹사이트에 공개하여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고 한다.

문의: (02) 3451-3400
웹사이트: ni.com/korea/success



한국내쇼날인스트루먼트 개요
한국내쇼날인스트루먼트(주)는 컴퓨터 기반 계측 및 자동화 솔루션을 제공하며, 대표 제품은 그래픽 기반의 프로그래밍 언어인 LabVIEW와 데이터 수집 보드, 모듈형 계측기 등이 있다. 미국 텍사스주 오스틴에 소재한 내쇼날인스트루먼트 본사와 40개 국의 지사에서 6천여 명의 임직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Fortune지에서 선정하는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에 12년 연속 선정된 바 있다.

웹사이트: http://ni.com/korea

연락처

한국내쇼날인스트루먼트 마케팅 최수진 02-3451-33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