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청소년들이 만든 다양한 미디어 컨텐츠 ‘Youth Voice 2004’ 상영

서울--(뉴스와이어)--다음커뮤니케이션(www.daum.net)은 오는 2월 16일까지 “Youth Voice 2004 온라인 상영회(http://youthvoice.daum.net)”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유스 보이스 2004 (Youth Voice 2004)>는 다음이 다음세대재단, 문화관광부 청소년국과 함께 공동 주최하는 프로그램으로 청소년들의 미디어 프로젝트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상영회에서는 여성의 신체 변화에 대해 유쾌한 접근을 시도한 다큐멘터리, 이성 친구와의 우정을 그린 극영화, 자신의 가족의 이야기를 허물없이 다룬 다큐멘터리 등 다양한 주제와 형식의 작품 총 30여 편이 상영된다. 이 밖에도 학교 생활의 즐거움을 담은 웹사이트, 여행에 대한 느낌을 표현한 음악 등 미디어를 통한 자신들의 일상과 생각을 담은 작품들이 함께 보여질 예정이다.

이들 작품은 지난 11월에 성황리에 개최된 “Youth Voice 작품발표회”(장소:아리랑 시네센터)를 통해 이미 많은 대중들에게 소개 되었으며, 일부 작품은 서울독립영화제 및 기타 청소년 영화제에서 수상을 하는 등 작품성 측면에서도 인정받고 있다.

다음은 “Youth Voice 2004 온라인 상영회”에 <한 줄 코멘트 달기>와 <별점 평가> 등 관객 참여 코너를 마련, 청소년의 문화를 공유하고, 청소년 미디어 작업자들과 일반 관객이 서로의 생각을 공유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다음은 오는 4월부터 “Youth Voice 2005”에 참여할 60개팀을 선정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지역미디어센터 네트워크와 함께 지방 청소년들 뿐 아니라 해외 청소년팀까지 선발 하는 등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모습을 선보일 계획이다.

# Youth Voice 란?

<유스 보이스 2004 (Youth Voice 2004)>는 다음세대재단, 문화관광부 청소년국, 다음커뮤니케이션이 공동 주최하는 “청소년 미디어 프로젝트 사전제작 지원 프로그램”이다.

기존 청소년 영화제가 보이는 결과물 위주의 경쟁 프로그램과는 달리 <유스 보이스 2004>는 게임, 애니메이션, 웹사이트, 디지털음악, 모바일, 플래쉬 극영화, 실험영화, 다큐멘터리 등 다양한 분야의 미디어 프로젝트를 기획 단계에서 선발하여 제작비, 기자재, 공간 등을 비롯하여, 현장 전문가들에 의한 멘토링도 함께 지원하고 있다.

<유스 보이스 2004> 지난 6월, 전국적인 모집을 통하여 총 40개의 팀을 선발했으며 미디어캠프, 현장체험, 미디어 워크숍, 작품발표회 등을 거쳤으며 현재 총 7개의 우수 팀을 대상으로 한 해외 탐방과 인턴쉽을 진행 중에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um.net

연락처

PR Planner 박현정 6003-832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