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청소년들이 만든 다양한 미디어 컨텐츠 ‘Youth Voice 2004’ 상영
이번 상영회에서는 여성의 신체 변화에 대해 유쾌한 접근을 시도한 다큐멘터리, 이성 친구와의 우정을 그린 극영화, 자신의 가족의 이야기를 허물없이 다룬 다큐멘터리 등 다양한 주제와 형식의 작품 총 30여 편이 상영된다. 이 밖에도 학교 생활의 즐거움을 담은 웹사이트, 여행에 대한 느낌을 표현한 음악 등 미디어를 통한 자신들의 일상과 생각을 담은 작품들이 함께 보여질 예정이다.
이들 작품은 지난 11월에 성황리에 개최된 “Youth Voice 작품발표회”(장소:아리랑 시네센터)를 통해 이미 많은 대중들에게 소개 되었으며, 일부 작품은 서울독립영화제 및 기타 청소년 영화제에서 수상을 하는 등 작품성 측면에서도 인정받고 있다.
다음은 “Youth Voice 2004 온라인 상영회”에 <한 줄 코멘트 달기>와 <별점 평가> 등 관객 참여 코너를 마련, 청소년의 문화를 공유하고, 청소년 미디어 작업자들과 일반 관객이 서로의 생각을 공유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다음은 오는 4월부터 “Youth Voice 2005”에 참여할 60개팀을 선정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지역미디어센터 네트워크와 함께 지방 청소년들 뿐 아니라 해외 청소년팀까지 선발 하는 등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모습을 선보일 계획이다.
# Youth Voice 란?
<유스 보이스 2004 (Youth Voice 2004)>는 다음세대재단, 문화관광부 청소년국, 다음커뮤니케이션이 공동 주최하는 “청소년 미디어 프로젝트 사전제작 지원 프로그램”이다.
기존 청소년 영화제가 보이는 결과물 위주의 경쟁 프로그램과는 달리 <유스 보이스 2004>는 게임, 애니메이션, 웹사이트, 디지털음악, 모바일, 플래쉬 극영화, 실험영화, 다큐멘터리 등 다양한 분야의 미디어 프로젝트를 기획 단계에서 선발하여 제작비, 기자재, 공간 등을 비롯하여, 현장 전문가들에 의한 멘토링도 함께 지원하고 있다.
<유스 보이스 2004> 지난 6월, 전국적인 모집을 통하여 총 40개의 팀을 선발했으며 미디어캠프, 현장체험, 미디어 워크숍, 작품발표회 등을 거쳤으며 현재 총 7개의 우수 팀을 대상으로 한 해외 탐방과 인턴쉽을 진행 중에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um.net
연락처
PR Planner 박현정 6003-8326
-
2014년 9월 23일 10: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