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방재청, 사이버 어린이 안전교육 프로그램 운영

서울--(뉴스와이어)--소방방재청에서 어린이가 꼭 알아야 할 풍수해 · 지진 · 화재 등 9개 분야의 안전에 관한 내용을 학습할 수 있도록 사이버 어린이 안전교육 콘텐츠인 “어린이 안전 짱”을 홈페이지(www.nema.go.kr)를 구축하고, 서비스를 실시한다.

교육인적자원부 · 여성가족부와 협의하여, 이번 여름방학 기간 중 초등학생, 유치원생 등에게 가정안전 학습과제로 활용하도록 적극 권장하여 자연스럽게 재난안전학습을 할 수 있도록 유도해 나갈 계획이다.

"어린이 안전 짱" 사이트는 학생들의 학습 능력을 고려하여 미취학아동, 초등학교 저학년용(1,2,3)과 고학년용(4,5,6)으로 나누어 문제를 구성하고,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삽화 및 애니메이션을 포함하여 관심과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구축되었다.

"어린이 안전짱"에 접속하면 사이버 공간에서 안전교육도 받을 수 있고, 안전교육 평가에서 80점 이상을 받으면 소방방재청장이 발급하는 어린이 안전짱 안전증을 온라인으로 집에서 발급 받을 수 있다.

이석환 예방안전본부장은 “어린이들이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는 가치관을 가지고 생활속에서 실천하는 안전시민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안전교육 콘텐츠를 개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소방방재청 개요
각종 재난으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사회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설립된 국가 재난관리 전담기구이다. 전신은 행정자치부 민방위재난통제본부이다. 조직은 청장, 차장과 재난종합상황실,예방안전국, 소방정책국, 방재관리국, 119구조구급국,기획조정관으로 이루어져 있다. 산하기관으로 중앙119구조대, 중앙민방위방재교육원, 중앙소방학교가 있다.

웹사이트: http://www.nema.go.kr

연락처

소방방재청 예방안전본부 안전문화팀 권 웅 02-2100-526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