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단공, 중기 자금난 해소코자 1,900억원 지원
지원조건은 연리 5.5%에 3년 거치 5년 분할 상환이다. 지원대상은 산업단지관리기본계획에 따라 산업단지에 입주하는 공장 및 산업
단지 입주업체로서 노후시설 개체 및 업종전환을 촉진하는 기업과 산업단지내 산업집적 촉진을 위한 기반조성사업이 포함된다.
또한 1,300억원 규모의 지역산업발전자금은 지역의 균형발전을 위해 지역특화사업을 대상으로 한다. 이는 대구경북의 섬유산업, 나노·모바일·생물산업, 메카트로닉스산업, 부산의 신발산업, 부품·소재산업, 해양생물산업, 광주의 광산업, 전자부품산업, 경남의 기계·로봇산업, 지능형 홈네트워크산업의 4개지역 진흥사업과 대전의 바이오·고주파부품 산업, 충북의 보건의료·전자정보 산업, 충남의 디스플레이·영상미디어 산업, 전북의 자동차부품·기계 산업, 전남의 바이오·신소재 산업, 제주의 바이오 산업, 울산의 자동차 부품·정밀화학, 경북의 전자정보 산업, 강원의 바이오·의료기기산업의 9개지역 진흥사업으로 구분하여 지역특화사업별 자금을 지원하게 된다.
특히, 올해부터는 대전에 지능형로봇산업, 충북에 생물의약산업, 충남에 동물자원산업, 경북에 생물건강산업, 해양생명환경산업, 강원에 해양생물산업이 지역특화사업으로 추가 지정되어 자금혜택이 확대된다.
지역산업발전자금은 융자금리가 4.9%인 점을 제외하고는 산업단지활성화자금과 동일하다. 다만, 지원범위에 있어서는 4개지역 및 9개지역의 지역특화사업과 관련된 동지역내 기업, 지역특화단지내 입주(예정)기업, 9개지역의 지역산업진흥사업과 관련된 기반시설 구축을 주관하는 지자체 및 재단법인 등이 해당된다.
산단공은 신속한 자금지원을 위하여 산업단지를 직접 관할하는 지역본부별로 접수를 받으며, 기간은 2월 18일까지이다.
이번에 지원되는 자금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산단공 각 지역본부로 문의하면 되며, 홈페이지(www.kicox.or.kr) 및 산업단지 포털사이트 ‘e-산단’(www.e-cluster.net)에서도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kicox.or.kr
연락처
홍보팀 고경선 02)6300-55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