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강문화산업대학 플로랄디자인과, 국내외 유명 플로랄 디자이너 초빙하여 ‘하계워크샵’ 개최

이천--(뉴스와이어)--국내 유일의 문화산업 특성화 대학인 청강문화산업대학 (학장 이수형, http://www.ck.ac.kr)은 7월 16일(월)부터 21일(토)까지, 청강문화산업대학 문화사랑관에서, 국내외 유명 플로랄 디자이너들을 초빙한 가운데 ‘2007청강 플로랄디자인과 하계 워크샵’을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국내외 유명 플로리스트들의 초청강연과 실습을 통해 미래의 플로랄 산업에 대한 실질적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 되었다.

세계 플로랄디자인이 한자리에서 만나는 플로랄 페스티벌을 마련한다는 취지로 첫 회를 맞는 이번 행사에서는, 국내대회는 물론, 아시아컵, 인터 플로라 월드컵대회 등 세계 다양한 플로랄 행사에 참가하여 좋은 성적을 거둔 국내유명 플로랄 디자이너인 박진영씨를 비롯하여, 각종 플로랄 심포지엄에 참여한 싱가폴의 플로랄디자이너 앤슨 로우(Anson LOW), 국내에서 전시회를 가진 바 있는 벨기에의 세계적인 플로랄 디자이너 토마스 드 브륜(Tomas De Bruyne)씨와 함께하는 초청강연과 실습이 펼쳐져 행사의 깊이를 더했다.

일주일간 진행 되는 이번 세미나에서는 특히, 관례적인 초청 강연만이 아니라, 참가자들이 교내 기숙사에서 일주일간 합숙하며 국내외 유명 플로랄 디자이너와의 실습을 통해 최근 각광받고 있는 플로랄 디자인 산업에 대한 실질적인 경험과 이해를 높이는 기회가 되었다.

청강문화산업대학 플로랄디자인과 전은주 학과장은 "문화산업이 발달함에 따라 플로랄 문화도 따라 발전하고 있지만 전문적으로 플로랄 디자인을 배우거나 세계 플로랄 디자인이 함께하는 장은 부족한 실정이다. 이에 문화산업 전문대학인 우리대학은 세계 플로랄 디자인이 한 자리에 할 수 있는 장을 지속적으로 매년 실시하여 청강의 페스티벌로 부상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고 의의를 밝혔다.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개요
청강문화산업대학교는 1996년 설립된 대한민국 최초의 문화산업특성화 대학교로 미래 핵심산업인 문화산업 분야의 인재를 육성하고, 대한민국 문화산업을 선도하고자 하는 비전을 가진 대학교다. 청강문화산업대학교는 미래를 예측하고 기꺼이 변화를 주도하는 능동성을 갖추고 있으며 산업 현장과의 단단한 연계를 통해 전문성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최신 트렌드와 기본을 모두 만족하는 콘텐츠, 푸드, 패션, 뮤지컬, 모바일 5개의 스쿨과 유아교육과로 구성되어 있다. 교육이 현장이고 현장이 교육이 되는 융합형 교육을 실시하는 청강은 재학생들이 미래를 향해 화려하게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ck.ac.kr

연락처

커뮤니케이션 웨이브: 이영미 과장 3672-6597, 016-9292-0287
송창민 대리 017-205-5435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