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닛월드투어 여행 2.0 서비스 오픈

뉴스 제공
플래닛월드투어
2007-07-24 15:42
서울--(뉴스와이어)--플래닛월드투어(대표 한재철 http://www.planetworldtour.com)에서는 웹2.0 여행서비스 “여행2.0” 여행서비스를 플래닛이집트투어(대표 오수찬 http://www.planetegypttour.com)에 적용하여 7월24일 선보였다.

얼마 전 한국관광공사에서 실시한 국민들의 해외여행 실태조사에 따르면 2006년 3월 48.5%였던 개별 자유여행 비율이 올해는 3월 55.5%로 크게 늘어 패키지여행(51.5%에서 44.4%감소)보다 많아져 우리나라 여행자들도 여행선진국처럼 여행사에서 짜 놓은 일정에 따라 단체로 움직이는 패키지여행보다 여행자 스스로 자유롭게 현지의 관광일정을 짜서 떠나는 개별여행자들이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1인 평균 여행경비지출도 173만5000원으로 패키지 여행객(136만7000원-패키지 비용 포함)보다 훨씬 많은 것으로 조사되었다. 이러한 개별여행객의 증가추세는 패키지여행으로 여행을 떠나는 경우 현지서 원하지 않는 쇼핑, 옵션, 가이드 팁 강요 등을 불편하게 여기는 여행객의 증가와 더불어 인터넷의 발달로 여행객들은 여행을 다녀온 여행객들의 여행후기나 정보를 블로그나 카페들을 통하여 여행 목적지 정보를 쉽게 접하고 항공사들 또한 홈페이지를 통하여 직접 여행객들에게 항공권 판매를 강화하고 있어 보다 급속하게 개별 여행객의 증가를 가져올 것으로 보여 지고 있다.

이렇게 증가하는 개별여행객들에게 보다 신속하게 그리고 다양한 현지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이번에 플래닛월드투어에서 선보이는 “여행2.0” 서비스는 웹2.0으로 제공되는 다양한 인터넷 서비스를 접목한 여행정보 서비스로 구글맵, 네이버 뉴스, 도서검색, 테그스토리의 동영상등 다양한 인터넷의 웹2.0 서비스를 플래닛월드투어에서 구축하는 각 국가별 지역전문여행사 홈페이지에 적용하여 여행객들이 한자리에서 여행객의 여행목적지에 특화된 정보를 한자리서 얻을 수 있는 서비스이다.

또한 이번 “여행2.0”서비스 오픈과 더불어 여행기 RSS 서비스도 선보인다. RSS(Really Simple Syndication)는 웹2.0을 대표하는 인터넷 정보 공유 서비스로 네티즌들은 원하는 정보를 특정한 홈페이지 방문 없이도 RSS 리더기(다음RSS넷, 연모, HAN RSS 등)를 통해서 쉽게 새로운 정보를 구독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이번 “여행2.0”서비스 개편으로 여행자들은 플래닛이집트투어 홈페이지에서 이집트관련 뉴스, 서적, 동영상, 그리고 구글의 지도와 위성지도를 참고해 보다 자유롭고 다양한 일정의 이집트여행을 준비 할 수 있으며 여행기 RSS 서비스를 이용하면 홈페이지 방문 없이도 수시로 등록되는 생생한 현지 정보를 받아 볼 수 있게 되었다.

플래닛월드투어는 해외에 거주하는 교민이 홈페이지를 통하여 여행객에게 직접 여행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새로운 방식의 지역전문가 여행서비스 네트워크를 구축중이며 이집트,타이완,몽골,싱가포르,일본,중국,필리핀,홍콩,카나다등 9개 국가의 지역전문여행사 홈페이지를 오픈중이다.

플래닛월드투어 개요
플래닛월드투어는 전 세계 교민이 직접 운영하는 지역 전문 여행 서비스 네트워크다. 현지에 있는 교민이 직접 운영하는 다양한 여행정보와 여행상품을 통해 쇼핑, 옵션 등 패키지 단체관광에서 오는 불편 없이 자유로운 일정으로 여행을 준비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planetworldtour.com

연락처

플래닛월드투어 한재철 011-732-35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