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보육시설 급식위생 관리실태 지도점검

대구--(뉴스와이어)--대구시는 최근 이상 고온현상과 장마로 인한 식중독 발생우려가 높은 하절기를 맞아 영유아들의 급식위생의 안전을 위해 관내 보육시설을 대상으로 급식위생 관리실태에 대한 지도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 대상시설은 50인 미만 보육시설 885개소를 대상으로 구·군별 무작위로 2~3개 시설을 선정하여 오는 7월 25일부터 8월 10일까지 불시에 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점검은 집단급식소 신고제외 시설인 50인 미만 보육시설로 한정하여 급·간식 지급실태, 식재료 보관 및 식기·조리기구의 관리실태, 종사자의 건강검진 실시여부와 개인위생 상태 등에 대해 집중 점검할 계획이다.

대구시는 이번 점검과는 별도로 지난 6월부터 구·군 위생부서에서는 50인 이상 집단급식소 신고시설을 대상으로, 구·군 보육부서에서는 전체시설을 대상으로 자체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대구시는 현장 점검결과, 지적사항에 대하여는 가능한 현지시정토록 하고, 보육시설 운영기준 및 종사자 배치기준 위반에 대하여는 시정명령 등 행정처분도 병행하여 여름철 보육시설의 식중독예방에 대비할 계획이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여성청소년가족과 보육아동담당 박주국 053-803-405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