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유사석유제품 판매업소 및 사용자 집중 단속

울산--(뉴스와이어)--유사석유제품 판매 및 사용자에 대한 집중 단속이 실시된다.

울산시는 세녹스, LP파워, 유사경유 등 유사석유제품의 유통 근절을 위해 오는 8월(1차), 10월(2차) 유사석유제품 판매 및 사용자에 대한 집중 단속을 펼친다고 밝혔다.

울산시는 이에따라 구·군, 한국석유품질관리원 영남지사, 경찰서 등 행정관청 및 유관기관 공동으로 합동단속반을 구성, 운영키로 했다.

단속 사항은 세녹스, LP파워 등 첨가제로 위장하여 길거리, 주차장 등에서의 판매행위, 페인트 희석제인 ‘신나’란 명칭으로 페인트상으로 위장, 변칙 판매(에나멜신나+소부신나)하는 행위 등이다.

울산시는 또한 소방서에 위험물 저장취급소 허가를 받은 자동차 운전학원, 시외·시내버스회사, 관광버스회사, 화물차량 등 자가 저정·주유업체 등 대형 소비처에 대해 9월 한 달 동안 집중 단속을 펼친다.

울산시는 단속 결과 위반사항 적발시 형사고발, 과태료 부과 등 강력한 조치를 취하기로 했다.

한편 정부는 지난 4월27일 석유 및 석유대채연료사업법의 개정으로 오는 7월28일부터 유사석유제품을 알면서도 사용하는 자에 대해 최고 3,000만원 이하의 과태료를 부과키로 했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경제정책과 인정석 052-229-283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