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우택 충북도지사, 휴가 중 농업인대회 참석

청주--(뉴스와이어)--정우택 충청북도지사가 휴가 중인 25일 농업인대회에 참석해 농민들과 자리를 같이 했다.

정 지사는 이날 오후 영동 송호국민관광지에서 열린 ‘제10회 충청북도 농업경영인 대회’에 참석해 우수 농업 경영인을 시상하고 격려했다.

‘21세기 과학영농의 실현, 점프 2007 한농연 충북’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 행사는 이용희 국회부의장 등이 주요인사로 참석하고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문화체육, 가족, 학술, 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회원과 가족 등 약 7,000명 정도가 참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정 지사는 치사를 통해 “살기 좋은 농촌 건설과 지역농업 발전에 기여하고 회원 상호간의 우정을 돈독히 하기 위해 마련된 금번 행사개최를 뜻 깊게 생각 한다”며 오늘 대회를 축하했다.

이어 정 지사는 “농업과 농촌이 어렵다는 비관주의에서 벗어나 ‘농업과 농촌은 희망이다’라는 코페르니쿠스적 발상전환이 필요하다”고 역설했다.

정 지사는 또한 “중앙정부가 농업경영인의 체계적 육성을 위한 법률제정을 검토중 이며 이와 연계하여 도차원에서 (가칭) ‘정예농업인력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할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우리 농촌을 책임지고 견인해 나갈 수 있는 정예농업인을 육성해 나가도록 할 계획” 이라고 밝혔다.

충청북도청 개요
충청북도청은 157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22년 5월부터 김영환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충청북도의 비전은 도민이 체감하는 충북경제 활력 제고, 지속 가능한 미래 일자리 창출 기반 구축, 소상공인과 사회적 경제 기업의 자생력 강화 생태계 조성, 미래형 에너지 구조 전환과 신산업 선점으로 에너지 자립률 제고, 글로벌 경제 영토 확장을 통한 충북 수출 견인 등 5대 전략 목표를 통해 충북 경제(GRDP) 100조원 시대로 도약하는 것이다. 충청북도는 정책 실명제를 도입해 주요 정책의 결정 및 집행 과정에 참여한 관련자의 소속·직급 또는 직위 및 성명과 의견을 기록·관리함으로써 정책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담당 공무원의 책임성을 높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b21.net

연락처

충청북도청 농업정책팀 김웅기 043-220-372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