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나와, 네이버와 상품정보 제공 계약 체결

뉴스 제공
다나와 코스닥 119860
2007-07-25 10:17
서울--(뉴스와이어)--가격비교 쇼핑포털 다나와(대표 성장현, 손윤환 www.danawa.com)은 7월초 국내 최대의 포털사이트인 네이버(www.naver.com)를 서비스 하고 있는 NHN(대표 최휘영)와 상품 정보 공급에 관한 계약을 체결 하고 서비스 공급을 개시 하였다.

이로서 네이버의 지식 쇼핑 서비스의 컴퓨터, 가전 분야의 상품 정보에 다나와가 자체적으로 제작하여 보유하고 있는 상세한 상품 정보가 노출되게 된다.

네이버에서는 이번 계약으로 다나와에서 자체적으로 제작한 상세한 상품 정보로 쇼핑 목적 뿐만 아니라 제품에 대한 보다 깊은 정보에 대한 욕구를 지닌 소비자들을 만족 시킬 것으로 본다며, 많은 동호회와 매니아층을 가지고 있는 컴퓨터,가전 분야의 지식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다나와 관계자에 말에 따르면 “다나와의 품질 높은 상품 정보로 인하여 지식 쇼핑 이용자들의 구매 결정에 보다 나은 환경을 제공하고 더불어 많은 제조/수입사 역시 양질의 자사 상품 정보를 최대 포털인 네이버에서도 그대로 볼 수 있게 되어 매출 향상에까지 기여할 것이라 본다며, 앞으로 더욱 상품 정보 품질 향상에 힘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다나와에선 상품 정보의 질이 매출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는 반면에 중소 기업에선 미처 신경을 못쓰고 있는 곳이 많은 점을 감안하여 전략적 제작 지원을 강화할 방침을 세우고 이를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다나와 개요
다나와는 대한민국의 상품 가격 및 정보 제공 업체이다. 2000년 디지털 카메라 가격비교 사이트로 설립되었으며 2002년 법인 전환, 2011년 기업공개 했다. 다나와는 많은 온라인/오프라인 쇼핑몰들과의 제휴를 통해 2억5천만 건이 넘는 국내 최대 수준의 상품 정보를 보유하고 있다. 자회사로는 (주)다나와컴퓨터, (주)늑대와여우컴퓨터, (주)디피지존이 있으며 마이클럽 등 경졍력 있는 서비스를 인수해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nawa.com

연락처

다나와 마케팅 정세희 차장 02-2166-2450 (내선 3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