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수산과학원, 태평양산 원양어류 포스터 발간

부산--(뉴스와이어)--국립수산과학원은 올 1월에 주요 원양산 어류 총 603종을 수록한 태평양산 원양어류도감 증보판 발간에 이어 좀 더 간편하게 어류를 확인할 수 있도록 어류도감을 바탕으로 한 어류포스터 2종을 추가로 발간하였다.

이번에 발간된 어류포스터는 도감에 수록된 603종 전종을 포스터 Ⅰ(303종 수록), 포스터 Ⅱ(300종 수록)로 나누어 사진과 함께 분류 목별로 학명, 일반명(국명)을 기록하였고, 이미 발간한 어류도감 없이 바로 종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전지 크기의 포스터 2종을 발간하였으며, 또한 포스터를 B4(가로 37x세로 26cm) 크기로 축소하여 간편하게 현장에서 소지할 수 있도록 책받침 형태로도 제작하였다.

이번에 발간된 포스터는 수입수산물의 종별 다양성 증가에 따른 수입수산물 유통 어업인들의 종 확인 및 조업 선박이나 수산회사 등에서 어류 종 확인에 유용하게 사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과학원은 그 동안 원양어류 종 확인을 위한 해역별 어류포스터 6종 및 원양어업의 주요 어업별 어류포스터 1종을 발간하여 종 분류 지침자료로 활용할 수 있게 하였다.

국립수산과학원 개요
국립수산과학원은 우리나라 해양수산분야를 연구하는 유일한 국립연구기관으로 해외 및 연근해 어장 개척, 해양환경조사, 어구어법 개발, 자원조성 및 관리, 양식기술개발 등의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nifs.go.kr/main.do

연락처

어업자원본부 해외자원팀 팀장 문대연 연구관 안두해 연구사 황선재 051-720-232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