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코, 효율적인 데이터센터 운영 위한 ‘데이터센터 3.0’ 비전 발표

2007-07-25 11:02
서울--(뉴스와이어)--시스코 시스템즈 코리아 (대표 손영진, www.cisco.com/co.kr)는 기업들이 데이터센터 자원을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 운영함으로써 비즈니스 연속성을 보장하는 한편 경제적인 비용으로 SAN을 구축하고 데이터 보안도 강화할 수 있도록 혁신적인 새 데이터센터 제품과 솔루션을 대거 선보였다. 또한 차세대 데이터센터 구현을 지원하기 위한 ‘데이터센터 3.0’ 비전과 함께 데이터센터 채널 전문화 전략도 새롭게 소개했다.

시스코가 이번에 새롭게 발표한 데이터센터 제품은 지능형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각종 IT 자원의 가상화 서비스를 보장하는 업계 최초의 통합 플랫폼 ‘브이프레임 데이터센터(VFrame Data Center)’, 신뢰성을 보장하는 WAN 최적화 솔루션 ‘WAAS(Wide Area Application Service)’ 소프트웨어 새 버전, 안전한 웹 서비스 기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ACE XML 게이트웨이’. 이밖에도 이상적인 데이터 마이그레이션을 보장하는 ‘데이터 모빌리티 매니저(Data Mobility Manager),’이기종의 스토리지 장비간 데이터 암호화를 지원하는 ‘스토리지 미디어 인크립션(Storage Media Encryption)’ 등 시스코는 차세대 데이터센터 구현 및 운영에 필수적인 다양한 제품 및 솔루션을 일거에 선보임으로써 데이터센터 지원을 위한 시스코의 의지를 공고히 했다.

한편 시스코 데이터 센터 3.0 비전은 가상화 서버, 스토리지, 네트워크 자원 공유 풀 전반에 걸쳐 실시간의 동적 인프라 서비스를 보장하는 것과 동시에 애플리케이션 성능, 서비스 수준, 효율성 및 협업 수준의 최적화를 지원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시스코 코리아의 신사업개발본부 김중원 전무는 “그간 시스코의 성공은 시장의 변화를 이해하고 동시에 고객과 협력업체들의 요구를 중시하는 자세에서 비롯된 것”이라며 “이번에 새 데이터센터 혁신 제품은 물론 비전을 개발, 발표하게 된 것도 같은 배경에서다. 최근 네트워크가 데이터센터 내에서도 보다 중요한 입지를 차지하게 됨에 따라 업무 효율성 및 비즈니스 생산성 향상을 위해 데이터센터를 혁신하고자 하는 기업들의 요구 또한 늘고 있다”며 이번 발표의 배경을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신제품 및 프로그램은 시스코의 데이터센터 3.0 비전 실현을 위한 실질적인 대안으로, 고객들의 차세대 데이터센터 구현을 위한 시스코의 첫 걸음으로 이해할 수 있다. 시스코는 앞으로 24개월 동안 고객들이 자사의 데이터센터 3.0 비전을 실감할 수 있도록 혁신적인 새 제품 및 프로그램, 새 기능을 지속적으로 제시해 나갈 계획이다.

시스코가 이번에 발표한 새 데이터센터 제품 및 지원 프로그램 등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별도의 첨부 자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스코 시스템즈에 대해

시스코는 네트워킹 분야의 세계적인 리더로서, 사람들 상호간의 커뮤니케이션과 협업하는 방법을 혁신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시스코와 시스코 코리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http://www.cisco.com과 http://www.cisco.com/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스코시스템즈코리아 개요
시스코는 세계적인 기술 선도기업으로, 1984년 이래 인터넷으로 연결하는 무한한 기회와 가치를 실현하는 데 역량을 집중해 왔다. 시스코 임직원들과 제품, 파트너들은 사회가 보다 안전하게 연결됨으로써 궁극적으로 디지털 기회를 통해 보다 나은 미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시스코와 시스코 코리아에 대한 최신 뉴스는 본사 뉴스룸과 시스코 뉴스 사이트 네트워크에서 각각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cisco.com/kr

연락처

시스코 시스템즈 코리아 이영미이사 02)3429-8974
KPR 홍성실 최지연 02)3406-22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