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의 선진 실용기술 국내中企에 심는다
□ 중소기업진흥공단(www.sbc.or.kr)은 해외의 선진 산업기술 전문가를 초청하여 중소기업의 애로기술을 해결하고 기술습득의 기회를 제공하고자「유럽 기술전문가 초청지도사업」을 실시한다.
□ 국내 중소기업의 기술력 향상과 기술개발 촉진을 위해 시행하고 있는 이 사업은 지난 2000년부터 독일, 프랑스, 이태리 등 유럽의 실용기술을 보유한 해외전문가를 초청하면서 시작되었다.
□ 지원대상으로 선정된 업체에게는 자문료, 항공료, 체제비, 보험료 등 전문가 초청경비의 약 80%까지를 지원하게 되며 업체는 실제 지도일수에 따라 1일 26만원 정도로 실비만을 부담하게 된다.
□ 현장 생산기술 애로를 호소하는 중소기업이 유럽 기술전문가 초청지도를 신청하게 되면 우선 중진공 기술전문가가 업체를 예비진단하여 지도목표와 지도주제를 구체화한다. 그런 뒤에 확정된 지도주제에 적합한 해외 전문가를 물색하여 본격적인 지도에 들어간다.
□ 해외 전문가 물색은 중진공 해외사무소와 해외 협력기관 등의 네크워크를 통해 구축중인 2,000여명에 이르는 전문가 POOL을 활용하여 신속히 이루어진다. 업체에서 원하는 전문가가 있는 경우에는 중진공이 해당 전문가를 직접 섭외하게 된다.
□ 지난해 유럽 기술전문가 32명을 활용하여 58건에 이르는 중소기업 현장애로기술을 해결하였다. 금년에는 지원규모를 확대하여 50여명의 기술전문가를 초빙할 계획으로 있다.
□ 이에 대한 신청이나 자세한 문의는 중진공 구조고도화사업처(☏02-769-6992)로 하면 된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개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정부의 중소기업 정책방향에 따라 중소기업의 경쟁력 제고와 당면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한 자금, 창업, 수출마케팅, 연수, 기술, 정보제공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s://www.kosmes.or.kr
이 보도자료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