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쉬-스타벅스, ‘달콤한 동맹’

뉴스 제공
허쉬코리아
2007-07-27 08:50
서울--(뉴스와이어)--허쉬 사와 스타벅스 사가 최근 프리미엄 초콜릿 공동 개발 계획을 발표했다. 허쉬 프리미엄 초콜릿에 스타벅스 커피가 가미될 이번 제품군은 ‘스타벅스’ 브랜드로 출시, 올 가을부터 미국 전역에서 판매된다.

톰 언퀴스트 허쉬 부사장은 “최근 커피맛 초콜릿의 인기가 점점 높아지는 추세다. 특히 소비자 조사 결과 스타벅스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는 단연 두드러졌다”며 이번 제휴의 배경을 설명했다.

현재 허쉬 사의 전문 쇼콜라티에들은 스타벅스 측과의 긴밀한 협력 하에 초콜릿과 커피가 고급스레 어우러진 ‘프리미엄 테이스트’를 개발 중이다. 프리미엄 핫 초콜릿을 선두로, 초콜릿 바, 초콜릿 트러플, 커피빈 초코볼 등이 잇따라 출시될 계획이다.

크리스토퍼 볼드윈 허쉬 북미 지사장은 “소비자들은 다양한 아이디어로 구성된 프리미엄 테이스트를 갈구하고 있다”며 “우리의 초콜릿 제조 기술, 유통망 및 마케팅 역량에 스타벅스의 브랜드 파워가 더해져 신규 제품군의 성장 동력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양사는 이번 제휴를 시작으로 코코아 및 커피 재배 과정에서 발생하는 노동 및 환경 문제 해결에도 적극 협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현재 허쉬는 ‘코코아 소싱 가이드라인(Cocoa Sourcing Guidline)’을, 스타벅스는 ‘코코아 프렉티스(Cocoa Practices)’를 바탕으로 재배 환경 개선에 앞장서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ersheys.co.kr

연락처

PR Korea 박나영 과장 017-272-3540, 02-6392-7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