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日本 생산현장 기술연수 시행
□ 중소기업의 국제경쟁력 강화와 한․일간 산업기술협력을 촉진시키기 위해 양국정부간 합의에 따라 시행하고 있는 이 사업은 일본 키타큐슈 국제기술협력협회(KITA)와 공동으로 실시하게 된다.
□ 중소기업이 공통적으로 필요로 하는 기술연수 코스인 “중소기업 관리자를 위한 생산성향상기술”, “고부가가치를 위한 생산성향상기술”, “금속가공기술과 품질보증”, “설비진단기술과 개선방안” 등의 과정을 이론강의, 공장견학, 현장실습 등으로 진행한다.
□ 4개 과정 총 40명으로 구성되는 이번 연수단은 약 2개월 일정으로 오는 8월 말 일본으로 출국한다.
□ 일본 파견에 앞서 선발된 연수생은 현지적응력 배양과 효율적인 연수가 실시 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중진공 연수원에서 기초소양교육과 더불어 약 5주간의 일본어 어학연수를 받게 된다.
□ 지난 ‘94년 이래 한일 산업기술협력촉진사업의 일환으로 실시하고 있는 이 사업은 일본의 경쟁우위의 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일 뿐 아니라 총 연수비의 90%를 양국 정부에서 지원, 참가업체 부담도 최소화시켜 업계로부터 큰 호응을 얻어 왔다. 지금까지 총 326명의 기술인력이 일본에서 연수과정을 마치고 생산현장에서 활약하고 있다.
□ 연수신청은 오는 5월 31일까지이며 신청이나 자세한 문의는 중진공 국제협력처(☎02-769-6842)로 하면 된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개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정부의 중소기업 정책방향에 따라 중소기업의 경쟁력 제고와 당면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한 자금, 창업, 수출마케팅, 연수, 기술, 정보제공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s://www.kosmes.or.kr
이 보도자료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