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자작자동차 대회, 78개팀 참가신청

서울--(뉴스와이어)--우리나라 자동차공학을 대표하는 비영리 학술기관인 한국자동차공학회(회장 박경석, 조직위원장 선우명호 교수)에서는 9월 6일 ~ 8일, 춘천 모터파크에서 ‘2007 KSAE 대학생 자작자동차 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에는 전국 56개 대학의 자작자동차 동아리 78개 팀이 참가한다. 특히 이번 행사는 한국자동차공학회에서 처음 추진하는 것으로서 학생들이 직접 자동차를 설계제작하고 경주하는 경쟁과정을 통해 자동차공학에 대한 흥미와 이해가 높아지고 기술개발에 대한 의욕이 고취되는데 그 취지가 있다.

KSAE 대학생 자작자동차대회는 대학생들의 자동차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한국자동차공학회와 한국자동차공업협회가 공동주최하고 현대자동차를 포함한 완성차 5개사와 자동차부품연구원, 델파이 등 국내 주요 자동차관련 연구소나 부품회사가 후원 및 협찬 등의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우리나라를 대표하여 한국자동차공학회가 올해부터 개최하는 대학생 자작자동차대회에서는 자작차 경주대회 활성화를 위하여 참가팀에게 20만원이 무상 지원되고 대회 입상 팀에게는 총 1,500만원 규모의 상금 및 헬멧 등의 부상이 수여될 예정이다.

KSAE 대학생 자작자동차 대회 홈페이지: http://jajak.ksae.org

웹사이트: http://www.ksae.org

연락처

한국자동차공학회 김은태 사무국장 02-564-3971

이 보도자료는 한국자동차공학회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