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정]전남도, 야간에도 여권민원 접수

무안--(뉴스와이어)--여권서비스의 민원인만족도 극대화를 위해 근무시간 이후에도 여권접수가 이뤄진다.

전남도는 다음달 1일부터 금.토.일요일을 제외한 매일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근무여건 등으로 인해 일과시간 중에 여권신청이 곤란한 직장인 등을 대상으로 ‘야간 여권 접수창구’를 운영키로 했다고 30일 밝혔다.

이 같은 추진은 주간 방문이 어려운 기업체 종사자들이나 일과시간 이후에 부득이 여권을 신청해야 하는 민원인들에게 한 차원 높은 여권민원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차원에서 비롯됐다.

도는 제도 시행을 위해 최근 외교통상부의 시스템 연장 가동, 지방경찰청의 신원조회 확인 시스템 연장 가동, 농협 도금고의 영수필증 인수·인계 정산 방법 변경 등 연계 시스템 구축에 따른 유관기관과 협의를 마쳤다.

또, 여권발급 관련 각종 질의에 대한 보다 친절하고 신속한 안내를 위해 ‘야간 접수창구 전용전화(061-286-2316)’도 함께 운영키로 했다.

이 제도를 이용하려면 제반 여건상 민원인이 도청 민원실을 직접 방문해야 하며 발급기간은 현행처럼 3일 이내에 이뤄진다.

다만, 시스템 중단 등 불가피한 사유가 발생할 경우에는 그 다음날 우선적으로 접수 후 발급 조치하게 된다.

김재원 전남도 종합민원실장은 “이 제도를 운영하게 됨에 따라 시간에 제약받지 않고 편리한 시간에 여권을 발급받을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최고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이 제도의 홍보를 강화하고 지속적으로 신규시책을 발굴·추진함으로써 도민에게 한 걸음 더 다가가는 민원실이 되겠다”고 말했다.

전라남도청 개요
전라남도청은 20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이낙연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전남도는 동북아 물류·관광·미래산업 선도지역을 만들어 가겠다는 비전을 삼고있다.

웹사이트: http://www.jeonnam.go.kr

연락처

전라남도청 종합민원실 061-286-231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