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예방 홍보활동 강화

무안--(뉴스와이어)--전남도는 최근 여름철 ‘물놀이 사고예방 홍보활동 강화대책’을 수립하고 안전의식 함양을 위한 대대적 홍보활동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30일 밝혔다.

이는 도내 해수욕장, 산간, 계곡, 갯벌 등을 찾는 피서·행락객들의 물놀이 안전사고 발생 위험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돼 이에 대한 경각심 고취와 안전의식 제고를 위한 것.

특히, 도는 물놀이 익사사고 최소화를 위해 지난 27일 화순군 춘양면 베틀바위 일원에서 화순군, 나주소방서, 전남도 재난안전네트워크, 학생 자원봉사자 등 민·관이 함께 하는 ‘여름철 물놀이 사고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에서는 물놀이 안전수칙 준수 홍보물 배부 등과 함께 부대행사로 나주소방서의 수난구조 시범훈련,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지사의 인공 심폐소생술 시연 등이 진행됐다.

도는 앞으로 과거 물놀이 익사사고 발생지역을 파악해 해병전우회, 의용소방대 등 민간단체의 자율적인 합동 참여를 통해 물놀이 취약시설 사전 안전점검 및 캠페인 실시 등 인명사고 예방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또, 오는 8월말까지 물놀이 감시활동 및 현장 안전점검을 위해 물놀이 취약지역에 안전요원을 배치토록 할 방침이다.

아울러, 도내 전광판, 케이블TV 자막 홍보방송 등 영상매체를 통해 해수욕장, 하천, 갯벌 등 피서지에서의 안전수칙 생활화를 적극 유도해 나갈 계획이다.

김동화 전남도 건설재난관리국장은 “여름철 재난취약시설에 대해 유관 기관 및 민간단체와 합동으로 안전점검을 지속적으로 실시하는 등 각종 사고예방 활동 및 안전문화 조기 정착을 위한 홍보활동을 강화해 재난으로부터 도민의 소중한 인명과 재산을 지키는데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라남도청 개요
전라남도청은 20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이낙연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전남도는 동북아 물류·관광·미래산업 선도지역을 만들어 가겠다는 비전을 삼고있다.

웹사이트: http://www.jeonnam.go.kr

연락처

전라남도청 복구지원과 061-286-774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