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뉴타운 및 재개발·재건축 시민상담센터 운영

대구--(뉴스와이어)--대구시는 정비사업추진과 관련한 각종 법령 및 민원상담을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추진하기 위하여 「뉴타운 및 재개발·재건축 관련 시민상담센터」를 오는 8월 1일부터 운영한다.

도시·주거환경정비사업 추진과 관련한 민원인 또는 사회단체 등과의 법령 및 민원상담을 지금까지는 건축주택팀에서 일괄 처리하였으나, 오는 8월 1일부터는 시민상담센터를 통해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민원상담을 실시함으로써 미흡한 사항 개선과 민원 만족도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주요 상담내용은 도시재정비촉진사업(뉴타운) 및 촉진계획 관련 법령과 주택재개발·재건축사업 관련 법령, 주거환경개선사업 및 도시환경정비사업 관련 법령 등이다.

대구시는 건축주택팀 내에 상시 시민상담센터를 마련하고, 3대의 대표전화를 설치 운영한다.

재정비촉진사업(뉴타운) 관련 내용은 전화 803-4701(뉴타운 담당)번으로 문의하면 되고, 재개발·재건축사업 관련은 803-4704(주택정비 담당)번으로 하면 된다. 또 주거환경·도시환경사업 관련 민원은 전화 803-4642(주거환경개선 담당)번으로 상담하면 된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건축주택팀 주거정비담당 박관수 053-803-470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