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I, 중국 유통 업체와 광촉매 관련 제품 위탁 판매 계약 체결

뉴스 제공
NCI
2005-01-18 21:20
서울--(뉴스와이어)--친환경 생활 용품 제조 및 판매 업체인 ㈜NCI(www.ncilife.com)는 최근 중국 베이징에 있는 운천휘봉(雲川彙峰)유한공사와 자사 제품에 대한 위탁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 NCI는 운천휘봉과의 계약 체결을 계기로 중국에서 불고 있는 친환경 웰빙 제품 수요에 적극 대응할 방침이다.

NCI가 중국 시장으로 진출하게 된 것은 지난해 4월 출범 이후 자사의 보유하고 있는 광촉매 제조 기술에 대한 국내외 특허 및 신기술 인증서, 우수한 품질을 바탕으로 한 국내 주요 대기업을 상대로 한 뛰어난 영업 실적을 기록하고 있기 때문이다.

NCI가 처음 출시한 셀프시공용 광촉매 캔스프레이 제품인 ‘에어쉔’(Airschön)의 주원료는 나노 입자의 이산화티타늄(TiO₂)이다. 동사 광촉매의 나노 입자는 다른 업체의 일반적인 둥근 모양과 달리 독특한 침상형(바늘모양) 구조로 되어 있어 실내 형광등과 같은 약한 불빛에서도 높은 광반응을 나타내는 제품이다.

또한 NCI의 광촉매는 한국원자력연구소와 공동으로 개발한 것으로 현재 미국 및 국내에 핵심 제조 기술에 대한 특허를 갖고 있으며 정부로부터 신기술인증서도 받은 제품이다. 2004년 6월에는 한국전력에 공급하게 될 질소산화물 제거용 나노 촉매 공급 업체로 선정되는 등 광촉매 및 응용 상품 개발과 관련해서는 선진국 수준을 능가하는 최신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먼저 동사의 ‘에어쉔’(Airschön)은 출시 직후 중소기업청으로부터 ‘중소기업 우수 신상품’으로 선정됐다. 일부 방송에 소개된 후 현재 주요 인터넷 몰 입점이 이뤄졌다. 아울러 최근에는 국내 업계 최초로 르노삼성자동차에 새차증후군 퇴치 용품으로 선정되어 공급되고 있다. 에어쉔은 르노삼성자동차 구매 고객들의 차량에서 발생하는 포름알데히드(HCHO)나 각종 휘발성유기화합물(VOCs)의 냄새를 제거하는데 큰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다음으로 동사의 초친수성 유리 코팅제인 ‘글라쉔’(Glaschön)은 지난 12월 국내 기업 최초로 SK텔레콤 신사옥(T-타워) 외벽 유리를 시공했다. 동사가 개발해낸 글라쉔은 유리, 거울, 타일 등의 표면에 부착되어 초친수성(超親水性, super-hydrophilicity)을 지니도록 하여 빗물 및 먼지 등의 오염 물질이 스스로 제거될 수 있도록 해주는 세계적 신제품이다. 초친수성이란 표면에 물방울이 묻어도 즉시 물방울이 퍼지는 성질로 일반적으로 접촉각(contact angle)이 5˚이하일 때를 말한다. 또한 광촉매가 빛을 받아 자신의 성질은 변화하지 않고 표면에 부착된 화합물의 화학반응을 촉진시키는 물질이므로 유리 표면에 부착되는 먼지나 대기오염 물질도 자연스럽게 제거해주는 역할을 하게 된다.

이밖에도 동사는 현재 국내 대형 화학, 유리 제조, 세라믹 업체 등과 초친수성 응용 제품 개발을 진행 중에 있으며 일부 대형 건설사에 외벽 유리 코팅액을 공급하고 있다. 아울러 현재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등 동남아 일부 대형 빌딩 관리 업체와의 외벽 유리 코팅 작업을 수주하여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처럼 국내 시장에서의 활발한 영업 실적을 근간으로 해서 올해는 중국과 동남아 시장을 중심으로 불고 있는 친환경 웰빙 바람에 적극 대응할 계획이다.

한편 NCI의 대중국 수출 창구인 중국 운천휘봉의 이상희 대표는 “중국의 인민일보가 2004년 8월에 중국내 유아 및 어린이가 실내 환경 문제에 따른 호흡기 및 알레르기 질환으로 100만명 정도가 사망했다는 기사를 보도했다며 NCI와 같은 우수한 친환경 소재 기업의 중국 시장 진출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문의 02-733-5599)


NCI 개요
NCI는 첨단 나노기술(NT) 관련 소재 개발 전문 업체로서 친환경 및 안전 관련 하우징 제품, 웰빙생활용 제품, 차량 및 레저용 제품 등을 제조하고 있으며 주택 및 DIY 용품 전문몰인 '아이하우스'(www.IamaHouse.com)를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ncilife.com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