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대전형 게임의 훈수 시스템 특허 취득

뉴스 제공
컴투스 코스닥 078340
2007-07-30 16:26
서울--(뉴스와이어)--모바일 게임 리딩기업 컴투스(대표 박지영)에서는 '대전형 게임내의 훈수 시스템' 특허를 취득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특허는 대전형 게임에서 유저를 대상으로 제공되는 훈수 시스템에 대한 것으로, 여러가지 기술적 수단을 이용해 게임의 결과에 영향을 미치는 훈수를 제공하는 기술에 대한 것이다.

훈수 시스템은 게임이 진행되는 것을 모니터링하며 정보를 저장하고 각 상황을 분석해 유저에게 도움이 되는 가이드를 제공하는 등 유저가 게임을 좀 더 유리하게 펼칠 수 있도록 돕는다. 이 기술을 활용하면 게임 유저들은 단순히 대전 상대와 혼자 즐기는 대결이 아니라 항상 든든한 조력자를 옆에 두고 함께 게임을 하는 것처럼 즐길 수 있게 된다.

컴투스 개발부 심수광 이사는 "이 기술은 모바일 게임뿐만 아니라 컴퓨터나 콘솔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운용되는 대전형 게임 류에 모두 적용될 수 있다"고 밝히고, "기존 대전형 게임들의 기능을 향상시키고 재미를 더욱 증강시킬 수 있는 기술적, 산업적 효과가 있을 것"이라 기대했다.

컴투스에서는 이미 해당 기술을 기존의 자사 모바일 게임들에 도입하고 있으며 향후 출시할 게임들에 대해서도 폭넓게 활용할 계획이라 전하고, 유사 기술이 쓰이는 타사 게임들에 대해서는 해당 기술의 적용 범위를 적극적으로 검토한 후 대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대전형 게임 : 격투, 맞고, 보드 게임 등 특정 대상과 대전 형식으로 진행하는 게임을 말하며, 컴퓨터의 인공지능 캐릭터나 네트워크로 연결된 유저들을 그 대상으로 한다.

컴투스 개요
컴투스는 1998년에 설립되어 2000년 세계 최초로 휴대폰용 자바 게임을 개발하고, 현재 스마트폰 게임을 통해 전세계에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글로벌 리딩 모바일 게임 기업이다. 미국, 일본, 중국에 현지법인을 두고 있으며, 2007년 7월 6일 국내 모바일 게임기업으로는 최초로 코스닥(078340)에 상장했다. 현재 애플 앱스토어, 구글 안드로이드 마켓 등 글로벌 오픈마켓을 통해 세계 90여 개 국가에 모바일 게임을 공급하고 있으며, 국내에도 T스토어, 올레마켓, U+마켓을 통해 40여 개의 모바일 게임을 서비스 하고 있다. 대표적인 인기 게임으로는 '슬라이스 잇!', ‘홈런배틀2’, ‘미니게임천국5’, ‘액션퍼즐패밀리4’, ‘슈퍼액션히어로5’, ‘컴투스프로야구2012’ 등이 있고, PC온라인 게임도 개발해 온라인 골프 게임 '골프스타'를 서비스 중이다.

웹사이트: http://www.com2us.com

연락처

컴투스 정보전략팀 박성진 과장 02-6292-6069,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