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테크노파크 “전국 1위 휩쓴다”
이는 충북테크노파크 지역사업단이 최근 산업자원부가 실시한 전국 평가 결과 ‘A등급’을 차지한 데서도 알 수 있다.
4차년도 실적(2006.8.1~2007.6.30)을 평가한 이번 결과는 전국 8개 후발TP를 대상으로 연구개발, 교육훈련, 기업지원, 창업보육, 정보이용, 장비활용 등 지역사업단이 수행하고 있는 목적사업을 평가한 것으로 산자부에서 매년 수행하고 있다.
충북테크노파크 지역사업단은 'A등급'의 평가결과와 함께 2억원의 인센티브를 받게 되어 5차년도 사업비가 당초 35억원에서 37억원으로 늘어나게 됐다.
아울러, 지역사업단은 지난해 10월에도 전국 수혜자 만족도 조사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지난 4월 전략산업기획단·반도체센터·보건의료센터가 전국 평가에서 각각 1위를 차지하는 등 6개 단·센터중 4개 부서가 1위를 차지하는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2003년 설립된 충북테크노파크는 지난 해 12월말 6개 단·센터가 통합재단으로 재탄생했고, 지난 4월 신축청사 개관식을 계기로 오창·오송을 아우르는 산업네트워크의 중심기관으로 자리잡으면서 전국의 대표적인 지역혁신 벤치마킹 수범사례로 부각되고 있는 상황이다.
충청북도청 개요
충청북도청은 157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22년 5월부터 김영환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충청북도의 비전은 도민이 체감하는 충북경제 활력 제고, 지속 가능한 미래 일자리 창출 기반 구축, 소상공인과 사회적 경제 기업의 자생력 강화 생태계 조성, 미래형 에너지 구조 전환과 신산업 선점으로 에너지 자립률 제고, 글로벌 경제 영토 확장을 통한 충북 수출 견인 등 5대 전략 목표를 통해 충북 경제(GRDP) 100조원 시대로 도약하는 것이다. 충청북도는 정책 실명제를 도입해 주요 정책의 결정 및 집행 과정에 참여한 관련자의 소속·직급 또는 직위 및 성명과 의견을 기록·관리함으로써 정책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담당 공무원의 책임성을 높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b21.net
연락처
충청북도청 전략산업팀 정진자 043-220-319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