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재래시장 이용 우수부서 및 우수공무원 선정

청주--(뉴스와이어)--충청북도는 상반기 재래시장 이용실적 우수부서 및 2/4분기 우수공무원을 선정하였다. 우수부서로는 1위 건설정책팀, 2위 소방본부 소방행정과, 3위 증평소방서가 선정되었으며, 2/4분기 우수공무원(일명 아름다운 三水 Family)은 산림녹지팀 안광태, 보건환경연구원 조경주, 생명산업추진단 이상옥 등 3인을 선정하였다.

이는 재래시장 활성화를 위해 충청북도가 특수시책으로 시행중인 재래시장 三水 Family Day 관련 상품권 구매실적이 우수하고 장보기 참여도가 높은 부서 및 직원들을 대상으로 선정하였으며, 하반기에도 계속 시행한다고 밝혔다.

충청북도는 올해 재래시장 상품권 판매 100억원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상반기 재래시장 판매액은 67억원으로 집계되었다.

이는 무려 연목표의 67%에 달하는 금액으로 Love Family Day 지정, 자매결연 추진 등 그간 도내 全공무원 및 기관·단체가 함께 재래시장 활성화에 앞장서 이룬 성과로 보여진다.

특히, 하반기에는 도내에서 처음으로 全 재래시장이 함께하는 '충북 우수시장 박람회」를 청주체육관 앞 광장에서 9. 6 ~ 9. 9일까지 4일간 개최키로 하였으며, 재래시장의 새로운 면모를 보여줄 예정이다.

이외에도 재래시장 활성화를 위해 최초로 도내 시장상인의 의식개혁 및 서비스 개선을 위해 국내외 선진시장 견학을 실시하고, 상인대학 및 도의 자치연수원에 재래시장 상인지도자반 과정을 운영하는 등 다각적인 지원 정책을 실시하고 있다.

충청북도청 개요
충청북도청은 157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22년 5월부터 김영환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충청북도의 비전은 도민이 체감하는 충북경제 활력 제고, 지속 가능한 미래 일자리 창출 기반 구축, 소상공인과 사회적 경제 기업의 자생력 강화 생태계 조성, 미래형 에너지 구조 전환과 신산업 선점으로 에너지 자립률 제고, 글로벌 경제 영토 확장을 통한 충북 수출 견인 등 5대 전략 목표를 통해 충북 경제(GRDP) 100조원 시대로 도약하는 것이다. 충청북도는 정책 실명제를 도입해 주요 정책의 결정 및 집행 과정에 참여한 관련자의 소속·직급 또는 직위 및 성명과 의견을 기록·관리함으로써 정책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담당 공무원의 책임성을 높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b21.net

연락처

충청북도청 경제정책팀 정영수 043-220-313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