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5 네트웍스, 진보된 웹 애플리케이션 가속기 ‘BIG-IP WebAccelerator’ 출시

뉴스 제공
F5 네트웍스
2007-07-31 11:52
서울--(뉴스와이어)--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네트워킹(Application Delivery Networking: ADN) 분야의 글로벌 리더 업체인 F5 네트웍스 코리아(지사장 남덕우, www.f5.com, 이하 F5)는 오늘 신제품 BIG-IP WebAccelerator를 발표했다. 경쟁사 제품들에 비해 4배 이상의 애플리케이션 가속성을 보장하는 BIG-IP WebAccelerator는 웹 서비스와 애플리케이션의 혁신적인 성능 향상을 위한 통합적인 다목적 솔루션이다. 특히 BIG-IP WebAccelerator는 원격 다운로드와 SSL 암호화 상의 애플리케이션 접속 시 성능 저하 현상과 같은 문제 해결에 탁월하며, BIG-IP Local Traffic Manager(LTM) 제품의 모듈 또는 TMOS에서 운영되는 F5의 4500 플랫폼상의 단독 시스템 형태로 제공된다.

IDC의 데이터센터 네트워크 담당 이사인 루신다 보로비크는 “현재 많은 기업들이 LAN 수준의 속도와 신뢰성을 보장받고 싶어하는 원격 및 이동 사용자들에게 포털, 고객관계관리(CRM), e러닝, 전자상거래 등과 같은 웹 애플리케이션들을 전송하고 있다”며, “이번 F5의 신제품은 지방이나 원격지에서 근무하는 모든 사용자들도 안전한 웹 애플리케이션 가속 기능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F5의 TMOS 아키텍처와 BIG-IP 기능들을 함께 제공한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기업들은 웹 애플리케이션 및 SSL 콘텐츠 가속의 초기 응답 시간 문제와 기업의 중요 애플리케이션의 성능 저하 때문에 곤란을 겪고 있다. TMOS 상에서 구현되는 BIG-IP WebAccelerator는 기업들이 직면하고 있는 가장 까다로운 이 두 가지 기술적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올인원 솔루션을 제공한다. BIG-IP WebAccelerator를 대칭적으로 구축함으로써 웹 애플리케이션은 200~1000%까지 가속될 수 있다. 또한 이 제품은 BIG-IP Global Traffic Manager와 Enterprise Manager 같은 F5의 다른 솔루션들과 함께 대칭적으로 구축되면 비용 절감은 물론 기업 콘텐츠 딜리버리 네트워크(ECDN)의 성능 향상은 물론 인터넷 CDNs도 쉽게 제어할 수 있도록 해준다.

에버리티 익스프레스는 전 세계 100여 개 이상의 국가들에 화물 운송과 공급망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회사는 운송량이 적든 많든, 수출입 업무와 시간을 맞추는 것이 매우 중요한 서비스들에 대한 책임을 완수하기 위해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에버리티 익스프레스의 IT 부문 이사인 팀 세일러는 “에버리티 익스프레스는 고객들이 더 나은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혁신적이고 효과적인 운송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반드시 유연하고, 보안성을 보장하며, 높은 성능을 유지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구조를 갖추고 있어야 한다”며, “WebAccelerator의 원격 지원 성능은 고객들을 위한 응답 시간을 상당히 향상시켜 주었다. 이는 고객들의 만족도와 직접적으로 연결되며, 이번 신제품에서 가장 두드러지는 장점 중의 하나이다. 게다가 기업들이 점차적으로 온라인을 통해 인보이스를 발행하기 시작함에 따라 WebAccelerator의 SSL 애플리케이션의 안전한 대칭적 가속 기능은 향후 매우 중요한 요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BIG-IP WebAccelerator의 특장점

독보적인 유연성. 이제 기업들은 대칭 및 비대칭적 가속에 대한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다. 원격 근무지에 구축된 BIG-IP WebAccelerator를 통해 웹 애플리케이션과 콘텐츠에 접속을 하거나 가장 가까운 곳의 데이터센터에 구축된 BIG-IP WebAccelerator와 웹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 가능한 가장 빠른 접속과 최고 수준의 경험을 보장받을 수 있다.

SSL을 통한 웹 콘텐츠의 완벽한 가속. 대칭적 SSL 가속을 구성할 때 기업들은 BIG-IP WebAccelerator 솔루션을 이용함으로써 SSL 교류 시 SSL 하드웨어의 부담을 줄일 수 있으며, FIPS와 클라이언트 인증과 같은 진보된 SSL 기능들을 활용할 수 있다.

기업 콘텐츠 딜리버리 네트워크(eCDN). BIG-IP WebAccelerator의 기술들은 또한 원격지 근무자나 이동 근무자들에게 최고 속도의 경험을 제공하고자 하는 기업들에게도 우수한 해결책이 될 수 있다. 이 기업들의 대부분은 예상치 못한 결과와 가변적인 비용 문제를 초래하는 콘텐츠 딜리버리 네트워크(CDNs)를 사용하고 있다. BIG-IP WebAccelerator는 기업과 전자상거래 기업들이 고심하고 있는 CDN 네트워크의 비용 부담을 줄이고 조절할 수 있도록 해준다.

F5의 제이슨 니드햄 제품 관리 이사는 “TMOS 아키텍처의 강점을 기반으로 F5는 이제 가장 포괄적인 웹 가속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TMOS의 적극적인 활용과 함께 BIG-IP WebAccelerator를 대칭적으로 구축함으로써 포털, CRM, e러닝, 그리고 전자상거래 사이트들의 웹 콘텐츠 딜리버리 이슈들을 해결할 수 있게 된다. 이는 사용자에 더욱 가깝게 콘텐츠를 배치해 처음 및 반복 방문의 속도를 높임으로써 가능한 것이다. F5는 WebAccelerator의 출시로 사용자 모두에게 투명하고 비용 효율적인 가속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F5의 BIG-IP WebAccelerator와 BIG-IP WebAccelerator 4500의 새로운 버전은 국내에는 지난 6월에 출시됐으며, 현재 사용 가능하다.

F5 네트웍스 개요
F5 네트웍스 (NASDAQ: FFOV)는 하나로 연결된 세상이 보다 원활히 소통할 수 있도록 만드는 글로벌 기업이다. F5는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는 모바일 트래픽, 이메일, 음성, 데이터 파일을 통해 발생하는 비즈니스 기회를 포착하도록 도와줄 뿐만 아니라 애플리케이션서버의 가용성을 높일 수 있다. 이미 세계 최대 규모의 기업들과 통신사, 정부기관 그리고 수많은 소비재 기업들이 F5의 지능형 서비스 프레임워크(Intelligent Services Framework)를 도입하여 확실한 보안과, 고가용성의 애플리케이션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f5networks.co.kr 에서 구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f5.com

연락처

F5 네트웍스 코리아 양경윤 부장 02-6000-6781 016-389-1297 이메일 보내기
PR대행사 샤우트 코리아 홍승재, 신영탁 02-558-9890 (내선305~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