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금감위ᆞ금감원과 ‘금융 UCC캠페인’ 진행

서울--(뉴스와이어)--다음과 금융감독위원회ᆞ금융감독원이 전 국민을 대상으로 금융 체질 개선을 통한 부자 만들기에 적극 나섰다.

다음커뮤니케이션(www.daum.net)은 포털 단독으로 금감위ᆞ금감원과 함께 국민들의 직접적인 참여를 유도해 근본적인 금융 체질 개선을 목적으로 하는 ‘금융UCC스타를 찾아라(http://home.finance.daum.net/event/money/fss/)’UCC 캠페인을 오는 8월 1일부터 9월 21일까지 총 8주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다양한 연령층의 국민 참여를 유도하고자 최근 사용자들의 참여도가 점차 증가하고 있는 ‘UCC(사용자제작콘텐츠)’를 활용해 진행된다. 또한 금융 감독 정책 및 감독 당국에 대한 이해도 제고를 통해 금융에 대한 국민들의 전반적인 관심을 이끌어 내고자 마련되였다.

이번 캠페인의 핵심인 금융 관련 UCC 공모는 ‘[부자토크]재테크 달인을 찾아라!’, ‘[상상제안] 금융생활 내 맘대로 바꿔라!’ 등 두 가지 주제로 나누어 진행된다.

‘[부자토크]재테크 달인을 찾아라!’'는 일상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재테크, 알뜰한 경제생활에 관한 내용으로 ▶ 내가 짠순이왕! ▶ 나의 10년 부자계획 ▶ 우리아이 금융 IQ UP! 등 총 3개 분야로 구성된 주제下에 관련된 내용으로 제작하면 된다.

또한 '[상상제안]금융생활 내 맘대로 바꿔라’ 주제에서는 일상생활에서 금융거래를 하면서 느꼈던 문제점이나 금융시장 및 금융정책 등에 제언 등의 내용과 관련된 UCC를 제작해 공모하면 된다.

UCC제작은 텍스트, 동영상, 사진 등 자신의 생각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방법을 선택해 자유롭게 제작 가능하며, 다음의 UCC 편집툴을 활용해 동영상에 익숙하지 않은 세대라도 재미있고 완성도 높은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공모된 UCC는 네티즌 평가와 심사위원단의 심사 결과를 합산해 총 130명을 선정한다. 대상(1명 300만원), 최우수상 200 만원씩 (총 4명), 우수상 100만원씩 (총5명), 장려상 50만원씩 (12명), 특별상 100만원씩 (3명), 네티즌상, 참여상 등을 시상할 예정이다.

특히, 수상자들에게 상금의 20 %를 본인의 이름으로 불우이웃에 전달하는 뜻 깊은 사회공헌 활동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나눔의 정신을 실천할 수 있도록 했다.

다음 김금주 금융팀장은 “온 국민이 UCC를 직접 제작하고 게재하는 등의 직접 참여를 통해 자신의 금융 체질을 돌아보고 개선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 캠페인을 시작으로 사용자들의 접근 용이성이 높은 다음의 UCC 플랫폼을 기반으로 카페, 토론방, 블로그 등 다양한 서비스와의 연계를 강화하는 등 의미 있는 UCC 캠페인 활성화에 주력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편, 다음과 금융감독원은 다음 內 ‘SOS 금감원’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해에는 약 2만 3천 여명이 참여한 ‘금융퀴즈대회’를 성공리에 개최하는 등 일반인들의 금융감독정책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um.net

연락처

다음커뮤니케이션 Communication Planner 박현정 6718-01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