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은행, 어촌소득증대 지원행사 진행

뉴스 제공
수협중앙회
2007-07-31 18:28
서울--(뉴스와이어)--8월1일 수협은행(은행장 장병구)은 어촌의 소득증대 지원을 위해 충남 대천의 어촌계 공동어장(신흑수협 현포 어촌계)에 바지락 치패를 살포하였다.

이날 치패 살포 행사에는 도시에 거주하고 있는 수협은행 거래 고객 등이 참여하였으며 도시에서 바지락 관련음식(칼국수 등)으로 접하기만 하던 일반인들이 직접 바지락 치패 살포행사에 참여함에 따라 우리 어촌 현실에 대한 이해와 특별한 추억거리를 제공하였다.

어촌계 관계자에 따르면 “오늘 살포한 바지락치패는 약 6개월 후 내년 봄에는 체취가 가능하여 우리 식탁에서 맛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어촌계는 체취 판매 시 상당한 소득이 기대된다.”고 말하였다.

여수세계박람회 유치기원 해변콘서트 개최

한편, 이날 저녁 대천해수욕장(여인의 광장 해변 특설무대)내에서는 ‘여수엑스포 유치기원 사랑海 Summer Concert'가 열렸다. 여수세계박람회 후원은행인 수협은행은 올해 Summer Festival의 캐치프레이즈를 “이제는 여수엑스포다”로 하여 여수엑스포 유치를 위해 대천해수욕장내 홍보관을 개관하고 하조대 해수욕장내 카페테리아를 운영하는 등 후원 활동을 강화하고 있으며 이에대한 일환으로 음악회도 준비하였다.

이날 음악회에는 신준희 보령시장, 오현섭 여수시장 및 여수세계박람회 유치위원회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대천해수욕장내 일반피서객과 대천 지역주민들이 인기가수의 공연을 보면서 무더위를 식히고 여수엑스포 유치를 염원하였다.

※ 이 행사는 어촌 관광활성화 및 소득증대를 위해 수협은행이 매년 실시하는 ‘사랑海 Summer Festival’ 행사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사랑海 Summer Festival'은 도시의 고객들에게 무료 민박을 제공하며 어촌체험등 차별화된 여름휴가보내기로 올해 6년차를 맞이하고 있으며, 지난 7월28일 시작되어 8월11일까지 진행된다.

수협중앙회 개요
수협중앙회는 수산인에게 풍요로움과 고객에게 신뢰감을, 임직원에게 자긍심을 주는 수산업 중심체로서 국가와 사회에 기여하는 협동조합이다.

웹사이트: http://www.suhyup.co.kr

연락처

수협은행 통합마케팅팀 이태욱과장 02-2240-31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