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국내 통합커뮤니케이션 시장 진출

뉴스 제공
LG CNS
2007-08-01 10:42
서울--(뉴스와이어)--종합IT서비스기업 LG CNS(www.lgcns.com, 대표이사 신재철)는 고성장이 기대되는 통합커뮤니케이션(Unified Communications, 일명 UC) 시장 진출을 위해 제네시스 코리아(www.genesyslab.co.kr, 대표이사 위재훈)와 협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제네시스 코리아는 세계적인 통합 커뮤니케이션 소프트웨어 솔루션 업체인 미국 제네시스(Genesys Telecommunications Laboratories)의 한국 지사이다.

LG CNS의 본사에서 1일 열린 이번 협력 체결식에는 LG CNS 네트웍사업부 노근배 사업부장, 제네시스 코리아 위재훈 대표이사 등이 참석하여 향후 통합커뮤니케이션과 IP텔레포니 분야에서 공동사업 추진, 인적 자원 교류, 공동연구개발 추진을 합의했다.

기업의 통신비용 절감과 효율적 커뮤니케이션 기반 구축이 화두가 되고 있는 최근 시장환경에 부응하기 위해 두 기업은 시장에 출시된 다양한 기업용 IP교환기(IP-PBX) 및 컨택센터와 호환되는 제네시스의 미들웨어 플랫폼, ‘GETS(Genesys Enterprise Telephony Software)’을 활용하여 메신저, 그룹웨어 등 다양한 고객 비즈니스 인프라가 연동될 수 있도록 공통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제네시스 코리아 위재훈 지사장은 “국내 굴지의 종합IT서비스 기업인 LG CNS와 사업 협력을 체결함으로써 제네시스의 차세대 고객 서비스 및 커뮤니케이션 기술의 우수성을 알릴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며, “LG CNS와 공동연구개발을 통해 성능이 향상된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으로 다양한 고객의 비즈니스 프로세스 통합과 생산성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LG CNS 네트워크사업부 노근배 사업부장은 “제네시스 코리아의 독보적인 통합 커뮤니케이션 제품 및 기술력과 LG CNS의 다양한 솔루션 개발 능력이 결합되면, 국내 고객 환경에 최적화된 솔루션 제공이 가능할 것” 이라고 기대감을 밝히고, “향후 이 분야의 선진업체들과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구축하여 통합커뮤니케이션 시장 성장에 기여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통합커뮤니케이션 (Unified Communications; UC)

통합커뮤니케이션은 고객 컨택센터, IP텔레포니, 사내 그룹웨어, 메신저, 영상, 음성통화, 웹컨퍼런싱, 무선 IP폰 등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수단을 통합하여 관리하는 것이다. 통합커뮤니케이션은 기업의 통신비용 절감 및 통신효율성 제고로 비즈니스 프로세스 개선 효과가 있어 최근 도입이 크게 늘고 있다.

시장 조사 기관 ‘더모니터 서울’의 올해 초 보고서에 따르면, 국내 기업 통합커뮤니케이션 시장은 2006년 5,551억원에서 2010년 7,422억원으로 33.7% 성장할 것으로 전망됐다. 특히 이메일 그룹웨어, 컨퍼런싱(영상회의)등을 포함한 소프트웨어 및 애플리케이션은 2358억원에서 47.35%가 성장한 3475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제네시스(Genesys Telecommunications Laboratories)

제네시스 텔레커뮤니케이션스는 알카텔-루슨트의 자회사로, 전화, 웹, 이메일 등을 통한 고객의 커뮤니케이션을 관리하는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이다. 제네시스 소프트웨어는 전 세계 80여 개국의 4,000여 기업 및 정부 기관에서 사용중이다.

제네시스의 대표적인 CTI(Computer Telephony Integration) 미들웨어 플랫폼인 ‘GETS’는 인스턴트 메시징, 협업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하는 기업에게 최고의 생산성을 가장 효율적인 비용으로 구현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인정받고 있다.

CTI (Computer Telephony Integraton)

개인용 컴퓨터(PC)나 워크스테이션 등에서 전화의 기능을 이용하는 방법의 총칭. 구내 전화망이나 공중 전화망 등의 음성 통신망과 구내 정보 통신망(LAN) 등의 데이터 통신망을 통합하는 것이 주목적이다. 이 방법을 이용하면 텔레마케팅 등의 분야에서 전화번호로부터 고객 데이터베이스를 검색하는 것과 같은 응용 프로그램을 쉽게 구축할 수 있게 된다.

IP 텔레포니 (IP전화기)

전화망과 같은 회선 교환망 대신에 인터넷과 구내 정보 통신망(LAN) 같은 데이터 패킷망을 통하여 음성 통화를 하는 것. IP 전화기는 LAN, 디지털 가입자 회선(DSL) 등 패킷 네트워크와 연결되는 물리적 인터페이스를 지니며, 사용자의 음성을 디지털 및 패킷 형태로 저장한 후 적절한 IP 전화 신호를 만든다.



LG CNS 개요
LG CNS는 고객의 모든 IT문제에 대해 컨설팅부터 시스템 구축, 운영까지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는 종합 IT서비스 회사이다. 2009년 2조5,268억원의 매출과 1,600억 원의 경상이익을 올렸으며, 전문컨설턴트 등 7천여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gcns.com

연락처

LG CNS 인사.경영지원부문 홍보담당 홍보팀 이나리 02-6363-63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