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공계 대학생 200명 中企 취업연수
중소기업진흥공단(www.sbc.or.kr)은 오는 6월 28일부터 5개월에 걸쳐 이공계 대학생을 중소기업 현장연수(OJT)를 거쳐 사실상 취업을 보장하는 이공계 미취업자 중소기업 취업연수 사업에 연수생 200명을 모집한다.
산업자원부와 한국산업기술재단의 지원으로 이미 두 차례에 걸쳐 시행한 바 있는 이 사업이 소기의 성과를 거둠에 따라 연수생 규모를 200명으로 대폭 확대하여 3차로 실시하는 것이다.
지난해 12월, 금년 4월에 실시한 취업연수에 모두 170여명이 참여하여 80여명은 이미 중소 기업에 취업하였거나 현장연수(OJT) 중에 있다.
연수대상은 이공계 대학(전문대 포함) 졸업자 또는 졸업예정자이며, 모집분야는 기계금속, 전자정보통신, 3차원 CAD, 기술영업, 제품개발․모델링, 생산품질관리 분야 총 6개 과정이다. 오는 6월 22일까지 온라인 신청을 통해 접수를 받아 선발하게 된다.
선발된 연수생은 5개월간 3단계 교육을 받는데 처음 1단계 1개월간은 취업에 필요한 기본소양과 기초기술교육을 2단계 2개월간은 맞춤형 전문기술을 습득하게 되며 마지막 3단계 2개월간은 중소벤처기업에서 직접 근무(OJT)하며 현장실무지식을 쌓게 된다.
연수기간 중 연수비는 전액국비로 지원되며 수강연수생에게는 월30만원(1개월)에서 50만원 (4개월)의 수당도 지급한다.
궁극적으로 취업을 목표로 연수에 참여하는 연수생들은 연수기간 중에라도 기업과의 상호 의견조율을 통해 취업도 가능하다. 현장연수를 받은 중소기업에서 취업이 안될 경우에는 중진공이 1회 더 취업을 알선하여 전원 취업이 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 연수에 참여하는 이공계 대학생들을 채용하겠다는 중소기업의 신청도 많은데 500여개 기업에서 모두 1,500여명을 채용하겠다고 의사를 밝힌 상태이다.
상세한 전형절차와 연수과정은 중소기업연수원 홈페이지 (http://sbti.sbc.or.kr)에서 소개되어 있으며, 또한 직접 중소기업연수원 연수운영처(전화 031-490-1272/4)로 문의하면 된다.
또 이공계 대학 기술인력을 채용하고자 하는 중소벤처기업은 중소기업연수원으로 직접 또는 인터넷으로 신청하면 된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개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정부의 중소기업 정책방향에 따라 중소기업의 경쟁력 제고와 당면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한 자금, 창업, 수출마케팅, 연수, 기술, 정보제공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s://www.kosmes.or.kr
이 보도자료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