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니아전기, 대망의 글로벌 오픈 베타 시작

뉴스 제공
올엠
2007-08-01 11:00
서울--(뉴스와이어)--올엠(대표 이종명 www.allm.co.kr)이 개발한 온라인 아케이드(Arcade) RPG 게임 <루니아전기 http://www.lunia.com>가 31일(화)부터 전 세계 80여 개국 게이머들을 대상으로 대망의 글로벌 오픈 베타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번 서비스는 지난 2월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KIPA)가 지원하는 사업인 GSP(Global Service Platform) 사업자로 선정되어 진행하는 것으로 게임앤게임(http://gamengame.com) 사이트를 통해서도 <루니아전기>가 소개되고 있다.

지난 5월 클로즈 베타 테스트를 성황리에 마친 <루니아전기> 개발진은 그 동안 클로즈 베타 테스트 당시 유저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게임 내 여러 가지 컨텐츠와 시스템을 대폭 보강하는 작업을 진행해 왔다.

이번 오픈 베타 서비스에서는 다양한 게임 컨텐츠와 이벤트들로 유저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또한, 미주와 유럽 유저들을 배려하는 차원에서 미국에 서버를 추가로 설치해 클로즈 베타 때보다 훨씬 더 원활한 환경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갖췄다.

한편, <루니아전기>는 게임 오픈과 동시에 한국 소프트웨어진흥원에서 진행하는 Game&Game World Championship 2007 대회의 공식 대회 종목으로 선정돼 GNGWC 2007 대회를 열게 됐다. 미국, 유럽, 동남아시아, 일본, 한국 5개 지역 유저들이 <루니아전기> PvP 모드의 최강자의 자리를 놓고 경합을 벌일 예정이며, 예선전은 온라인으로, 본선은 각 현지 국가에서 진행하며, 최종 결승전은 한국에서 5개국 유저들이 모두 모여 진행한다.

가장 먼저 포문을 열게 된 유럽 예선전은 지난 7월 24일(화)부터 신청 접수가 시작되었으며, 8월 7일(화)부터 8월 16일(목)까지 본격적인 예선전을 치르게 된다. 유럽 현지본선 경기는 독일 라이프치히, G.C 2007 행사기간 동안 같은 장소에서 개최된다.

개발을 총괄한 올엠 김영국 이사는 “세계 게이머들에게 한국 온라인 게임<루니아전기>의 색다른 재미를 함께 공유할 수 있게 돼 무척 감회가 새롭다”면서 “세계 어디를 가더라도 한국 온라인 게임이라는 자부심을 잃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루니아전기>는 미국 유명 온라인 웹진 사이트인 mmosite.com에서 진행되는 기대 순위 투표에서 1위를 차지해 눈길을 모으고 있다. 쟁쟁한 국내 및 해외 타이틀 속에서도 참신하고 새로운 게임성, 쉬운 접근성을 지닌 온라인 게임으로 전 세계 많은 유저들부터 기대를 한껏 받고 있으며, 금번 오픈 베타 서비스를 기해 더욱 인기몰이를 할 전망이다.

올엠 개요
올엠(대표 이종명)은 2000년 설립되어 웹에이전시(전 인터랙티브 사업부)에서 출발, 현재 온라인게임 개발 및 서비스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2002년부터 국내 유수의 웹사이트 디자인 상을 수상하며 명성을 쌓아왔고, 2003년 그간 축적한 디지털 미디어 디자인 기술과 S/W 개발력, 미디어 기획력을 바탕으로 온라인 게임 개발에 착수, 2005년 <루니아전기>를 시장에 출시했으며, 그후 <루니아전기>는 일본, 미국, 대만, 브라질, 유럽 등지에서 안정적인 서비스를 진행하며 입지를 굳혀 오고 있습니다. 현재 올엠은 총 세 개의 게임 스튜디에서 <루니아Z>, <크리티카>와 미공개 신작인<프로젝트B>가 개발 및 서비스되고 있으며, 2012년 모바일 게임 시장에도 진출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allm.co.kr

연락처

올엠 최경연 팀장 02-886-4734 010-9487-410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