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신용정보, 신용평가부문 물적분할

뉴스 제공
나이스홀딩스 코스피 034310
2007-08-01 11:07
서울--(뉴스와이어)--한국신용정보(대표 이용희)는 2007년 8월 1일 이사회를 열어 신용평가사업부문의 분사를 의결했다. 분사방식은 물적분할이며, 신설회사인 (가칭)한신정평가주식회사는 자본금 50억원, 한국신용정보의 100% 자회사로 운영된다.

한신정은 금번 물적분할이 무디스, 피치 등 글로벌 신용평가사의 국내 신용평가사 M&A 에 대응하여 국내 유일의 토종 신용평가사로서 전문성과 독립성을 강화하고 국내 금융시장환경에 적합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한신정은 이를 통해 (가칭)한신정평가를 아시아를 대표하는 신용평가기관으로 적극 육성한다는 전략 방침이다. 이를 위한 임시주총은 9월 28일, 분할기일은 11월 1일로 예정되어 있다.

이에 따라 한국신용정보는 최근 금융시장 내에서 중요도가 상승하고 있는 개인신용평가(크레딧뷰로) 및 자산관리 사업에 주력하게 되며 자회사 수는 현재 한국전자금융, 나이스정보통신 등을 비롯한 5개에서 6개로 증가하게 된다.

나이스홀딩스 개요
NICE홀딩스는 NICE그룹의 지주사로, 금융 인프라 부문과 제조 부문 계열사를 보유하고 있다. 금융 인프라 부문의 주요 사업은 △개인 신용 평가 △기업 정보 △기업 신용 평가 △자산 관리 △채권 시가 평가 △온·오프라인 종합 결제 서비스 △ATM 관리 사업 등이 있으며, 국내 최고 수준의 서비스·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제조 부문은 산업의 뿌리 기술부터 첨단 반도체 기술까지 다양한 분야에 진출해 있으며 △2차 전지 보호 회로 △배터리 팩, 센서 △비철금속 압연·압출 △전기차 배터리 케이스 △IT 부품 △POS H/W 및 S/W △터치 IC 등의 사업 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nice.co.kr

연락처

한국신용정보 업무지원실 문경연 대리 02-2122-4442 011-307-366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