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CC도 진화한다...펩시 ‘쿨 뮤직 페스티벌’ UCC 콘테스트

서울--(뉴스와이어)--UCC도 진화하고 있다. 세계적인 청량음료 업체 펩시콜라에서 진행하고 있는 UCC 콘테스트는 소비자들의 수준 높고 다양한 UCC작품으로 입소문이 자자하다.

펩시콜라는 세계적 힙합그룹 ‘블랙 아이드 피스 (Black Eyed Peas)'가 출연하는 새 CF방영을 기념해 오는 8월 9일까지 ‘펩시 쿨 뮤직 페스티벌’ 이벤트를 진행한다. 펩시만을 위한 ‘블랙 아이드 피스’의 새 싱글 ‘More’의 소스를 활용해 댄스, 랩, 디제잉 & 연주 등 3가지 부문으로 나뉘어 응모하는 이번 UCC 콘테스트에 그 어느 때보다 소비자들의 참여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특히, 이번 이벤트에는 UCC는 제작하기 어려워 일부 젊은이들만이 할 수 있을 것이라는 선입관을 깨는 다양한 세대의 기발하고, 독창적인 작품들이 많이 출품되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프로급의 실력을 보여주는 자작랩과 디제잉, 댄스 동영상뿐만 아니라 펩시캔, 계란, 인형탈 등 다양한 생활 속 소품을 활용한 기발한 작품들이 올라오고 있다. 또한, 애니메이션, 게임, 뮤직비디오 등을 재편집해 새롭게 창조한 작품에서부터 영화 ‘캐리비안의 해적’의 ‘잭 스페로우’, ‘블랙 아이드 피스’의 멤버인 ‘윌 아이 엠’을 흉내 내어 만든 UCC까지 보는 이들을 깜짝 놀래 키는 흥미로운 UCC 작품들이 있다. 특히 3가지 부문의 ‘최종 우승자 1인’ 선정에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투표 및 작품성 평가와 함께 ‘블랙 아이드 피스’도 참여할 예정으로, 누구의 작품이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최고의 UCC로 뽑힐 지 끝까지 비상한 관심이 요구된다.

펩시콜라 마케팅 담당자는 이번 ‘펩시 쿨 뮤직 페스티벌’에 대해 “젊은 세대만의 전유물이라고 여겨졌던 UCC가 이번 행사를 통해 청소년부터 40, 50대까지 모두가 쉽게 제작하고 공유할 수 있는 컨텐츠로 발돋움 하게 되었다”며 “이번 이벤트의 참여를 통해 랩, 리믹스, 댄스, 연주 등 각자의 넘치는 끼를 마음껏 표현하고, 자신이 직접 문화의 주체가 되어 누릴 수 있는 최고의 기회를 갖게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펩시는 이번 ‘쿨 뮤직 페스티벌’의 UCC 응모자에게 매주 추첨을 통해 캐논 EOS 400D DSLR 카메라와 블랙 아이드 피스 콘서트 티켓, 투표자들에게는 New i-Pod 80GB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또한, 펩시 홈페이지에서는 블랙 아이드 피스의 새 싱글 ‘More’와 휴대폰 벨소리 등을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8월 9일까지 펩시 홈페이지(www.pepsicola.co.kr)에서 진행 될 예정이다.

연락처

시너지 힐앤놀튼 김세원 02-2287-090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