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청소년 논술 인터넷 댓글토론 대회 열린다

서울--(뉴스와이어)--고등학생용 논술주간지 <유레카논술>과 중학생용 논술격주간지 <유레카논술m>을 발행하는 논술 출판의 대표 브랜드 유레카엠앤비와 인터넷서점의 대표 브랜드 예스24가 함께 제1회 청소년 논술 인터넷 댓글토론 대회(이하 댓글토론 대회)를 개최한다.

이 대회는 중학생과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각각 하나의 주제를 선정해 활발하고 진지한 토론을 진행함으로써 청소년들의 사고력, 창의력을 향상시키고 나아가 보다 성숙한 댓글토론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8월11일부터 8월20일까지 <유레카논술> 홈페이지(www.eurekaplus.co.kr)와 토론인닷컴(www.toronin.com)에서 진행되며 전국의 중학생과 고등학생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비는 무료.

토론주제는 중학생의 경우 문화상대주의를 주제로 한 “개고기를 먹는 것은 야만인가?”이고, 고등학생은 최근 활발하게 논의되고 있는 “군가산점제, 부활시켜야 하나?”로 정해졌다.

토론 참여는 반드시 실명으로 해야 하며, 참가신청을 하면 토론주제와 자료가 실린 <유레카논술>(고등학생>, <유레카논술m>(중학생) 1권을 무료로 보내준다. 또한 토론주제가 실린 내용이 e-book 형태로도 제공되므로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다.

시상 분야는 대상, 금상, 은상, 논리상, 창의상, 우수상, 매너상 등으로 나뉘며 대상 1명에 노트북컴퓨터, 금상 각 1명에 세계문학전집, 또 기타상에는 한국문학전집, 전자사전 등 다양한 상품이 준비돼 있다.

심사위원단은 주최측이 선정한 논술전문가들(교수, 교사, 연구원, 강사 등)로 구성되며 사고력, 논리력, 창의력, 토론 태도, 참가자의 호응 정도 등을 기준으로 2차에 걸쳐 심사한다.
수상자는 9월1일 유레카논술 홈페이지와 예스24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할 예정이며 우수토론 내용은 논술잡지에도 게재할 예정이다.

이 대회를 주최한 유레카엠앤비의 강병태 부사장은 “이번 대회를 시작으로 매년 2차례씩 방학 기간에 맞춰 인터넷 댓글토론 대회를 정례화할 예정이며, 올 겨울방학 때는 예심 통과자들이 모여 벌이는 오프라인 토론대회도 개최할 것”이라고 밝혔다.

[개요]
· 대회명 _ 제1회 청소년 논술 인터넷 댓글토론 대회
· 주최 _ 논술주간지 유레카논술, 인터넷 서점 예스24
· 일시 _ 2007년 8월11일~8월20일
· 대상 _ 중학생, 고등학생
· 토론대회장소 _ www.toronin.com 또는 www.eurekaplus.co.kr
· 토론 주제 _ 중학생: 개고기를 먹는 것은 야만인가?
_ 고등학생: 군가산점제, 부활해야 하나?
· 시상분야 _ 대상, 금상, 은상, 논리상, 창의상, 우수상, 매너상
· 상품 _ 노트북컴퓨터, 세계문학전집, 한국문학전집, 전자사전, 고전전집, 살아있는 교과서 세트, 첨삭지도 이용권, 유레카논술M 정기구독권 등


유레카엠앤비 개요
유레카엠앤비는 고등학생용 자기주도형 논술구술 주간지 <유레카논술>과 중학생용 독서 교양 월간지 <유레카엠>을 비롯해 각종 독서 및 논술 전문 단행본들을 발행하고 있는 교육전문 출판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eurekaplus.co.kr

연락처

강병태 부사장 02-558-1844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