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이즈, ‘한글.biz’ 도메인 8월 19일 등록개시
이에 따라 한글로 등록이 가능한 일반 최상위 도메인(GTLD, Generic Top Level Domain)은 .com, .net, .org, .info, .biz 등 5개로 늘어났다.
.biz 도메인은 사업을 뜻하는 비즈니스(business)의 약자로 .com과 함께 영리를 추구하는 기업 도메인으로 사용되고 있다. 특히, 영문으로 표기하기 어려운 우리말을 ‘한글.biz’형식으로 등록할 수 있어 자유롭고 독특한 브랜딩이 가능하다.
또한, 윈도우의 익스플로러 7.0버전에서는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한글 도메인 검색이 가능해 어떤 인터넷 환경에서도 한글 도메인이 원활히 작동할 수 있어 등록 증가세가 뚜렷이 나타나고 있다.
도메인 공인등록기관 후이즈(whois.co.kr, 대표 이청종)의 정지훈 팀장은 “한글 도메인과 같은 다국어 도메인은 현재 일본어, 중국어, 독일어 등 다양한 국가 언어로 계속 지원 언어가 늘어나고 있다”면서, “기억하기 쉬운 도메인을 선호하는 기업들에서 자국의 언어로 도메인을 사용하는 일이 더욱 늘어날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 : 후이즈도메인사업부 정지훈 팀장 02-3484-4735
후이즈 개요
도메인·호스팅·솔루션 1위 (주)후이즈 NO.1 비즈니스 포털 (주)후이즈 10만 기업고객, 30만 비즈니스고객을 보유한 비즈니스 전문기업이다. 후이즈는 기업 포털 서비스 체계를 갖추어 비즈니스에 필요한 토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도메인, 웹호스팅은 물론 인터넷키워드, IDC, 웹하드, 인터넷팩스, 그룹웨어, 홈페이지제작, 쇼핑몰구축까지 IT인프라 토털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명함, CI, 브로셔, 인쇄, 사무용품, 판촉물, MRO까지 제공하여 비즈니스 토탈서비스를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hois.co.kr
연락처
(주)후이즈 전략기획실 기획홍보팀 박충호 대리, 070-7017-847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