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관 1주년 맞이한 이색 체험 박물관 롤링볼뮤지엄의 특별한 8월
‘롤링볼뮤지엄’은 세계 최초로 선보이는 ‘키네틱 아트(Kinetic Art, 움직이는 예술작품)’ 테마 박물관으로, 롤링볼과 오토마타 작품들이 약 200점 가량 전시되어 그 규모 또한 세계 최대를 자랑한다. 전 세계적으로 롤링볼이나 오토마타 작품들이 박물관이나 과학관 등에 대개 한 두 점씩 전시되어 있는 사실을 감안하면 ‘롤링볼뮤지엄’은 신선한 이색 전시물을 탐색하는 국내외 관람객들에게 큰 선물이 아닐 수 없다.
‘롤링볼’은 공을 레일 형태의 길에 굴러가도록 만든 움직이는 조형물로서, 공의 움직임이 만들어내는 재미와 그 독특함으로 인해 대중과 가장 친숙한 키네틱 아트의 한 분야로 볼 수 있다.
롤링볼뮤지엄은 박물관으로는 드물게 지방 순회 전시를 시도하고, 함께 위치하고 있는 전쟁기념관이나 별난물건박물관과 함께 할인 및 통합권 등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등 끊임없이 관람객들에게 프로포즈하여 점차 명소로 거듭나고 있다.
개관 후 1년간 계속해서 꾸준히 새로운 롤링볼 작품을 추가로 선보여 온 롤링볼뮤지엄은 1주년을 맞아 전시관을 50평 이상 확장하는 등 그 명성을 다지고자 마음을 단단히 먹은 듯하다.
8월 한 달간은 온·오프라인을 통해 ‘롤링볼은 OOO이다’ 이벤트를 마련하여 관람객들에게 푸짐한 선물도 선사할 계획이다. 8월 26일까지 방문만 해도 어린이들은 멋진 기념배지를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아이들에게 좋은 방학선물이 될 것 같다.
롤링볼뮤지엄(용산 전쟁기념관 내)은 지하철 4,6호선 삼각지역 12번 출구에서 도보로 5분 거리, 1호선 남영역에서는 도보로 10분 거리. 또한, 관람시간은 10:00부터 18:00까지 이용 가능하다. 관람료는 초등학생 이상이 12,000원. 유아 및 미취학 아동(36개월 이상) 10,000원. 20인 이상 단체는 사전 예약에 한하여 할인하며 전쟁기념관 내의 또 다른 체험 전시인 ‘별난물건박물관’과 할인 통합권 발행, 전쟁기념관 관람객에게 관람료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롤링볼뮤지엄’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밸루션 개요
(주)밸루션은 2002년 창립된 이후 소프트웨어 온라인 쇼핑몰 운영을 시작으로, 콘텐츠 개발, 서비스 사업, 무역 그리고 전시 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HRD-ePoster는 직장인들을 위한 교육용 이미지 콘텐츠를 개발, 활용하여 성인들에게 재미있는 의식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직접 체험하고 느낄 수 있는 체험형 박물관을 수도권 및 지방에서 별난물건박물관과 롤링볼뮤지엄, 코코몽 녹색놀이터, 플레이뮤지엄, IQ박물관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전국 여러 도시에 전시 및 기획전을 운영하며 수많은 아이들에게 웃음과 감동을 나누어 주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valution.co.kr
연락처
롤링볼뮤지엄 홍보담당 정성아 주임 02-792-9959, 02-2071-606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