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르의 전설, 유저간담회 전국적으로 진행

뉴스 제공
위메이드 코스닥 112040
2007-08-03 10:10
서울--(뉴스와이어)--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대표 서수길 박관호 / 이하 위메이드)의 2D롤플레잉 온라인 게임<미르의 전설>이 직접 유저들을 찾아가 의견을 교환하는 유저간담회를 전국적으로 실시하며 적극적인 지역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이미 지난 6월 20일과 7월 23일, 서울에서 유저간담회와 문주 간담회를 실시하였고, 8월 3일 안동 유저간담회, 8월 5일 부산 유저간담회, 8월 6일 대구 유저간담회를 개최하는 등 전국적인 유저간담회 일정에 들어간다.

이번 유저 간담회에는 서수길 대표이사를 비롯하여, 운영 팀, 마케팅 팀 등 <미르의 전설>을 이끌어 가는 위메이드 핵심 담당자들이 모두 참여하여, 지역 커뮤니티 유저들과 함께 게임의 방향과 보완사항에 대해 심도 있게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마련한다.

<미르의 전설>은 우리나라 1세대 온라인게임으로서 6~7년 동안 꾸준히 <미르의 전설>을 즐겨온 유저들이 각 지역 커뮤니티에 포진해 있다.

실제로 안동의 경우, PC방 게임 사이트 네티모(www.netimo.net)에 의하면 PC방의 <미르의 전설> 이용 점유율 순위가 1위에 다다르고 있으며, 아버지가 아들에게 캐릭터를 물려주는 등 충성 고객들이 많다.

위메이드는 이들 사용자들이 전문가 못지 않게 게임을 분석하고 좋은 아이디어를 제공하는 등 <미르의 전설>이 더욱 발전된 방향으로 나아가는데 도움을 주고 있기 때문에 지역 커뮤니티를 더욱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방침을 두고 있다.

한편, 위메이드 마케팅 신동준 팀장은 “요즘 제품을 기획할 때 아이디어를 제공하는 적극적인 소비자들 즉 프로슈머(prosumer)의 역할이 대두되는 것처럼 온라인게임도 유저들의 생각이 중요하다.”며 이는 이용자가 원하는 서비스를 하는데 매우 용이하기 때문에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유저들을 찾아가 의견을 들을 것”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wemade.com/

연락처

홍보팀 이나정 대리 02-3149-0658 011-794-823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