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 간기능 개선 발효유 ‘구트HD-1’ 출시

뉴스 제공
매일유업 코스닥 005990
2005-01-19 11:44
서울--(뉴스와이어)--매일유업(대표:김정완)은 한국인에게 많은 알코올성 간질환을 억제하고 간 기능을 활성화시키는 효과가 있는 헛개나무 추출물(HD-1)을 국내 최초로 사용한 새로운 개념의 유산균 발효유‘구트HD-1’를 오는 24일 출시한다.

‘구트HD-1’에는 최근 간 기능 보호 및 숙취해소에 좋은 것으로 알려진 헛개나무 추출물(HD-1)과 매일유업이 산학연 공동연구과제를 통해 개발해 낸 알코올 분해 유산균인 락토바실러스 퍼멘텀(L.fermentum)과 락토바실러스 카제이(L.casei)가 들어있다. 특히, 헛개나무 추출물(HD-1)은 산림청 임업연구원에서 개발한 기능성 소재로, 간독성과 숙취해소 활성을 갖고 있는 조성물 특허를 3종 취득하는 등 간 보호 효과와 혈중 알코 올 농도 저하 등의 효능을 지닌 것으로 연구결과 확인된 바 있다.

그 외 ‘구트HD-1’에는 간 손상 보호 및 예방에 유용한 활성을 갖는 밀크씨슬유산균 복합추출물, 레시틴 등이 함유되어 피로에 지친 현대인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 되고 있다. 또한, ‘구트HD-1’에는 베타인, 복합비타민 등 각종 영양소가 들어있고 복분자 농축과즙이 첨가돼있어 영양뿐 아니라 맛도 뛰어난 고급 발효유이다.

이번에 개발된 제품의 효능은 매일유업 중앙연구소가 진행한 동물실험 결과 확인되었다. ‘구트HD-1’을 투여한 후 알코올을 투여한 결과 대조군에 비해 혈중 알코올 농도가 35% 현저히 낮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매일유업은 향후 임상실험을 통해 제품의 효능을 검증할 예정이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한국인의 간암에 의한 사망률은 10만 명당 23.4명으로 세계 1위이며 만성 간질환의 경우 28.8명으로 3위 수준”으로 “’구트HD-1’을 규칙적으로 마실 경우 간 기능 개선 및 간질환을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다”고 밝혔다.

‘구트HD-1’의 소비자가격은 150㎖ 한 병에 1천300원.~7)

웹사이트: http://www.maeil.com

연락처

홍보팀장 박경배 02-2127-22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