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교 교사들, 경제단체 주최 경제교육에 높은 관심
대한상공회의소·한국무역협회·중소기업중앙회·한국경영자총협회 등 경제단체가 8월 7일부터 3박 4일간 경주 코오롱호텔에서 전국 중·고교 사회과 교사를 대상으로 개최하는 ‘선생님을 위한 경제와 문화체험’ 행사에 160명 정원에 350여명의 교사가 참가를 신청해 최근 경제교육에 대한 교사들의 높은 관심을 반영했다.
이처럼 경제교육 행사에 교사들의 관심이 높은 이유는 학생들에게 올바른 경제지식을 전달하기 위해서는 우리경제와 기업의 현실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는 인식이 확산되고 있는데다 평소 접하기 어려운 사회 저명인사들이 연사로 대거 참석함에 따라 생생한 경험담과 수준 높은 강연을 들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이번 행사에는 김상열 대한상의 상근부회장, 유창무 무협 상근부회장 등 경제단체 부회장을 비롯해 송병락 서울대 교수, 박해춘 우리은행장, 이백만 FTA국내대책위원회 간사위원 등이 연사로 나서 ‘한국경제와 기업의 중요성’, ‘한미FTA 협상결과와 대응방향’ 등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또한 신용하 이화여대 석좌교수, 이시형 삼성사회정신건강연구소장, 홍정욱 헤럴드미디어 사장, 황상민 연세대 교수 등은 우리 사회와 문화 전반에 관해 교사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연사로 참여하며, 정규재 한경 경제교육연구소장은 경제교육의 중요성과 교수법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참가 교사들은 강연 외에도 POSCO, 현대자동차, 국립경주박물관 등을 방문하는 프로그램에도 참여한다. 지금까지 7차례 열린 이 행사는 지난 2004년 1월 처음 시작돼 방학때마다 개최되며 지금까지 1,800여명의 교사들이 참여했다.
대한상공회의소 개요
대한상공회의소는 전국적, 세계적인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가진 국내 유일의 종합경제단체로서 축적된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여 우리 기업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cham.net
연락처
대한상공회의소 윤리경영팀 박동민 팀장 02-6050-34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