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에 대한 미국 법무부 벌금부과의 영향
벌금총액은 ㈜대한항공 자본총계의 6.4%, 조사 대상기간(2000.01~2006.07) 영업이익 합계액의 약 19% 규모이다. 다만, ㈜대한항공의 자산 및 부채 규모와 분할납부 일정을 고려할 때 회사의 재무안정성과 현금흐름에 큰 부담으로 작용하지는 않을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최근 견조한 수요증가에 따라 양호한 영업실적을 보이고 있는 점을 감안하면 벌금 부과에 따른 재무적 부담은 영업을 통해 비교적 단기간 내에 상쇄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국신용정보㈜는 미국법무부의 벌금부과와 관련하여, ㈜대한항공의 재무안정성 및 현금흐름에 미치는 영향은 크지 않으며 양호한 영업실적을 통해 상쇄 가능한 점을 고려하여 ㈜대한항공의 현 신용등급(A-/Stable)을 유지할 계획이다.
다만, 유럽연합(EU)에서도 반독점법 위반과 관련한 절차가 진행 중에 있는 등 향후 추가적 부담의 가능성이 존재한다. 한국신용정보㈜는 이와 같은 법적 절차 진행에 따른 우발채무 현실화 추이를 지속 주시하며, 중요한 이벤트의 발생 시에는 신용도에 적절히 반영할 계획이다.
나이스홀딩스 개요
NICE그룹은 1986년 설립 이후 국내 금융 인프라와 데이터 산업을 선도해 온 대표적 정보·인프라 전문 기업집단이다. 개인·기업 신용데이터, 결제 및 상거래 데이터 등 광범위하고 신뢰도 높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금융·유통·공공 등 다양한 산업에 필수적인 비즈니스 인프라를 제공하며 국내 데이터 생태계 발전을 이끌고 있다.
특히, NICE평가정보, NICE지니데이타, NICE정보통신 등 주요 계열사를 중심으로 데이터 애널리스트 전문가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기업 성장을 지원하는 정확한 데이터 인사이트와 실질적인 비즈니스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nice.co.kr
연락처
한국신용정보 업무지원실 문경연 대리 02-2122-4442 011-307-3660 이메일 보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