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카디, 스카치 위스키 듀워스에 2억 5000만 달러 투자

서울--(뉴스와이어)--미국 버뮤다 소재의 세계 3대 주류업체인 바카디社는 자사의 스카치 위스키 브랜드인 듀워스(Dewar’s)의 생산설비 증강을 위해 2억 5000만 달러 이상을 투자한다고 지난 31일 발표했다. 이번 투자는 스카치위스키 업계 사상 최고 금액으로, 듀워스의 프리미엄급 위스키 소비량이 글로벌 시장에서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데 따른 조치라고 바카디 측은 밝혔다.

바카디의 CEO인 안드레아스 겜블러(Andreas Gembler)는 이러한 설비투자에 대하여 “듀워스의 프리미엄급에 대한 세계적인 수요가, 특히 출시된 지 3년도 채 되지 않은 아시아 등의 신흥시장에서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소비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서 우리는 완전히 새로운 인프라를 갖추어 블렌딩, 보틀링 등 위스키 생산의 전 부문에서 그 생산능력을 강화할 예정입니다.” 라고 말했다.

바카디는 현재 스코틀랜드의 글래스고 파크헤드에 위치한 기존의 듀워스 생산시설은 숙성창고와 블렌딩 센터, 보틀링 라인, 패킹 시설 등으로 재개발될 것이며, 숙성 및 블렌딩 시설의 신축 부지로 스코틀랜드 중부에 100에이커의 토지를 매입하겠다는 구체적인 계획을 함께 밝혔다.

향후 10년간 진행될 이번 생산설비 증강이 마무리되면 듀워스는 현재 생산량보다 3배나 많은 생산능력을 갖추게 되며, 향후 전세계 스카치 위스키 시장의 선두자리를 위협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오는 9월부터 국내시장에서 바카디사의 주류판매를 직접 담당하게 되는 바카디코리아의 이진무사장은 “미국인이 가장 많이 찾는 스카치 위스키 듀워스의 명성은 160년의 역사를 거슬러 올라갑니다. 누구도 흉내 낼 수 없는 듀워스만의 맛과 향은 세대를 넘어 유지 발전시킨 듀워스만의 위스키 제조 숙성 기술이 있었기에 가능합니다. 2007년 상반기에만 각종 국제주류대회에서 26개의 메달을 획득한 데서도 알 수 있듯이 이미 듀워스의 프리미엄 위스키는 세계 위스키 애호가들에게 검증을 마친 제품입니다. 국내 위스키 애호가들에게도 듀워스만이 보여줄 수 있는 정통 스카치 위스키의 매력이 충분히 어필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라면서 듀워스의 국내시장 진출에 대해서 강한 자신감을 내비치었다.

웹사이트: http://www.bacardi.com

연락처

바카디마티니코리아 임재영 부장 02-564-2562
크로스 커뮤니케이션스 오승훈 02-6242-011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