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제10회 장애인 한바다 축제’ 열려

부산--(뉴스와이어)--바다를 가까이 두고 살면서도 여러 가지 사정으로 바닷물놀이를 제대로 접해 보지 못한 장애인들에게 다양한 해양스포츠 체험과 여러 가지 이벤트로 장애인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한바다축제가 마련된다.

장애인의 사회적 인식개선과 재활의욕을 고취할 이번 ‘장애인 한바다축제’는 (사)부산장애인총연합회(대표 조창용)에서 주관하며, 내일(8.7) 오전 11시 광안리해수욕장 일원에서 장애인 해양스포츠 및 해변 노래자랑 등 바다와 함께 어우러진 축제 한마당 행사를 갖는다.

이날(8.7) 행사에는 이권상 행정부시장을 비롯한 박현욱 수영구청장 등 주요인사와 장애인, 장애인가족, 자원봉사자 등 2,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국민의례→대회사(회장) 및 축사 등을 통해 뜻 깊은 행사를 축하하고, 한바다 물놀이(해양스포츠 즐기기) 및 닭싸움·팔씨름대회, 가족과 함께하는 해변노래(장기)자랑 등이 펼쳐져 축제의 바다에 흠뻑 빠져들게 된다.

물놀이 등 주요행사의 진행 내용은
△한바다물놀이(해양스포츠 즐기기)
- 한 명의 장애인에 한 명의 구조대원들이 배치되어 조별로 제트스키, 바나나보트, 보트놀이 등을 체험하게 된다.
△장애인 닭싸움대회(남)
- 참가 신청한 장애인을 중심으로 대진표를 작성하여 진행한다
△가족과 함께 하는 해변노래·장기자랑
- 중간 중간에 찬조출연도 곁들여지면서 한바다축제를 한껏 즐긴다.

이권상 행정부시장은 축사를 통해 “오늘 행사를 계기로 세상의 모든 강물이 한데 모인 저 바다처럼 장애와 비장애의 편견과 차별이 사라지고 모두가 함께 살아가는 세상이 되기를 소망한다.”라고 하였으며 이러한 소망을 위해 “부산시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차별 없이 함께 잘사는 행복도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busan.go.kr

연락처

부산시 사회복지과 김두종 051-888-277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